테트라팩, 2018 난빛축제를 통해 희망을 이야기하다

2020 난빛도시 세계유산화 위한 환경문화국제페스티벌 2018 난빛축제 후원

20일 축제 하이라이트 ‘희망의 걸음’ 행사 참여

뉴스 제공
테트라팩
2018-10-25 11:0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식음료 전처리 및 무균포장 기업 테트라팩이 20일 상암동 월드컵공원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희망의 걸음(Walk of Hope)’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5일 밝혔다.

난빛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2018 희망의 걸음 행사는 ‘희망을 갖자. 우리가 이야기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테트라팩이 후원하고 참여했으며 꽃섬문화원,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에너지드림센터, NCSU(난빛도시이야기대학), 서부공원녹지사업소, 서울시가 함께 했다. 또한 난빛축제는 지역 기반의 시민단체들인 마포문인협회, 세계시문학학회, 마포마을여행플랫폼구축사업단, 에코루, 난빛합창단, 성산경원태권도 연합시범단 등 비영리단체와 마포 구민을 비롯한 서울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난빛도시(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DMC 일대/과거 난지도)의 대표적인 지역연합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이번 희망의 걸음 행사는 9월 1일부터 10월 20일에 걸쳐 서울시 마포구 DMC 일대에서 개최된 환경문화국제페스티벌인 난빛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월드컵평화공원 내 잔디광장에서 시작해 희망의 숲을 거쳐 서울에너지드림센터를 지나 돌아오는 여정으로 개최된 희망의 걸음 행사는 브라스 밴드를 선두로 시민들과 함께 걸으며 회복, 청정, 화합, 생명, 사랑의 가치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 전후로 진행된 환경 퍼포먼스와 난빛합창단 공연, 태권도 시범, 재즈밴드 라이브 공연 등 지역민 참여 프로그램들은 지역연합축제인 난빛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이 중에서도 특히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축제에 참가하고 있는 드와이트 국제학교 합창단의 수화 및 합창 공연(월드 오브 뮤직, 칸타르)과 성산경원태권도 연합시범단의 태권도 시범, 온 가족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난빛체조 해피댄스, 그리고 수준 높은 신나는 라틴&재즈 공연은 난빛축제 공연의 백미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 당일 테트라팩 코리아는 난빛도시 세계 유산화를 위한 서명 캠페인, 나무 피리 만들기, 에코 손수건 꾸미기 및 녹색 에너지 체험 등 시민 참여형 행사를 주관하고 스탬프 모으기에 참한 참가자에게 종이팩에 담긴 음료와 에코백을 증정하기도 했다.

또한 테트라팩과 후원 협약을 맺은 사물인터넷(IoT) 기반 분리배출 플랫폼을 만든 벤처기업 ‘오이스터 에이블’도 이번 행사에 참가해 IoT 리싸이클빈을 설치, 테트라팩 종이팩 분리수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환경문화 축제의 취지를 한층 부각했다.

테트라팩 오은정 상무는 “희망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가치”라며 “절망에서 희망을 이뤄낸 난지도의 환경스토리는 테트라팩의 지속가능성과 맥락을 같이 한다”고 말했다.

앞서 2011년 테트라팩 코리아는 외국계 기업으로는 최초로 서울시와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와 기후변화 대응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으로 지역사회 및 단체와 연계해 환경교육, 재활용 장려, 문화육성, 인재양성, 소외계층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테트라팩 개요

테트라팩은 식음료 전처리 및 무균포장기술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고객 및 납품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혁신적이며 친환경적인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전 세계 170개국 이상에서 하루 평균 수억명의 수요에 부합하고 있다. 테트라팩은 책임감 있는 업계 리더십과 지속가능한 사업방식에 대한 확신을 기반으로 8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2만4000명에 달하는 직원과 함께한다. ‘소중한 것을 지킵니다(PROTECTS WHAT’S GOOD)’라는 기업 모토는 어디서든 음식물을 안전하게 보존하고 섭취 가능케 하겠다는 당사의 비전을 반영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테트라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trapak.com

연락처

테트라팩 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김주희 이사
02-6250-7051
이메일 보내기

자료 관련 문의
테트라팩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오은정 상무
02-799-23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