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개발도상국 등 재활분야 지원사업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2018-11-02 09:32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1월 02일 -- 국립재활원(원장 이범석)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추무진)이 1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대회의실에서 기관간 전략적 협력 관계 증진을 위해 업무협조약정(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립재활원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체결한 이번 업무협조약정은 △개도국 재활분야 보건의료지원 사업에 대한 협력 △재활분야 보건의료 인력의 초청 및 연수에 대한 협력 △북한 및 재외동포 재활분야 보건의료지원 사업에 대한 협력 △양 기관 간행물에 대한 정보 게재 및 활동 홍보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국립재활원 이범석 원장은 “한국전쟁 이후 65년이 흐른 지금 한국은 원조를 받는 국가에서 원조를 주는 국가로 성장했다. 과거 보건의료·복지 분야의 해외지원이 오늘날 한국 보건의료의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었듯, 이번 업무협약이 향후 개도국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속가능하며 효율적인 보건의료서비스가 자리 잡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 협약을 근거로 향후 양 기관은 개발도상국, 북한 및 재외동포 재활분야 개발협력사업 및 전문 보건의료 인력 초청연수 사업 등을 연계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언론 연락처

국립재활원
사회복귀지원과
김지인
02-901-154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