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시스템즈, 64비트 컴퓨팅 지원 하는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0’ 발표
이번에 발표한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0’은 32비트 시스템에 비해 더욱 향상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64비트 운영 시스템 및 서버 아키텍처를 지원해, 서버당 사용자를 최대 3배까지 확대 지원할 수 있다. 이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관리에 필요한 서버 수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고, 시트릭스 프레젠테이션 서버의 총소유비용을 절감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는 모든 정보와 애플리케이션을 서버에 두고,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쉽고 안전하게 이용하도록 하는 액세스 솔루션으로, 클라이언트 및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안정적인 중앙집중 아키텍처를 통해 가상화시키는 업계 표준 솔루션이다
기업은 애플리케이션 및 중요 IT자원을 중앙집중화하고 가상화함으로써 엄청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64비트 컴퓨팅은 서버, 데이터센터, 유지비용을 절감시킬 뿐만 아니라, 기업의 모든 인프라스트럭처 관리를 훨씬 더 용이하게 만든다. 시트릭스는 기업이 현 32비트 애플리케이션을 64비트 플랫폼으로 중앙 집중화하여 구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러한 IT 업계의 근본적인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기존 시트릭스 고객들은 새로운 64비트 프레젠테이션 서버를 32비트 프레젠테이션 서버와 같은 서버 팜(server farm)에 구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원활한 마이그레이션 실행은 물론 비용절감을 위한 서버 통합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MS 윈도우 서버 2003 x64 에디션을 위한 시트릭스 프레젠테이션 서버 4.0’의 향상된 주요 기능
Ø 서버당 사용자 수 지원 확대로 지속적 운영 비용은 물론 초기 구축 비용을 절감시킨다. 새로운 64비트 프레젠테이션 서버는 윈도우 2000 서버 상에서 32비트 시스템에 비해 서버당 사용자수를 최고 65%까지 향상시킨다. 윈도우 2000 서버에서 업그레이드 시에는 3배 이상 많은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다. 또한 64비트 서버 플랫폼 상에서 높은 확장성 향상을 경험할 수 있으며, CPU 활용 및 가상 메모리 관리 등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IT 비용 절감과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된다.
Ø 윈도우 32비트에서 64비트로의 어댑션 브릿지(Adoption Bridge)를 제공하여, 32비트 클라이언트에서도 64비트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한다.
Ø 프레젠테이션 서버는 터미널 서비스 환경을 위해 디자인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함으로써 같은 서버 상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버전들이 운용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서버의 수는 물론 이와 관련한 IT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Ø 새로운 유니버설 프린트 드라이버를 통해 프린트 스피드를 최고 400% 향상시킬 수 있다.
Ø 원격 근무자들에 더욱 향상된 시스템 성능을 제공한다. 로그온 및 로컬 드라이브 매핑(local drive mapping)이 빨라져 사용자 생산성과 만족도가 향상된다.
시트릭스 시스템즈 코리아의 우미영 이사는 “시트릭스의 새로운 64비트 프레젠테이션 서버는 서버 성능, 확장성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관리 비용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이는 어떠한 업무 시나리오상에서도 비즈니스 정보에 가장 비용 효율적이고 포괄적인 접근을 제공하고자 하는 시트릭스의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itrix.com/korea
연락처
시트릭스시스템즈코리아 신창희 차장 02-6001-3115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 윤나리 02-566-8898 017-282-0677
-
2009년 9월 16일 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