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구직자 45%, 헤드헌터 사전 인터뷰 경험”
구직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헤드헌터 사전 인터뷰 경험’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발표
조사에 참여한 구직자는 헤드헌터를 통하여 기업 면접 전형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경력직 직장인 122명을 대상으로 했다. 이 조사에서 정의한 헤드헌터 사전 인터뷰는 기업의 실제 면접 이전에 헤드헌터와 직접 만나서 이루어지는 대면 인터뷰이다.
‘헤드헌터와 사전 인터뷰 경험’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실제로 헤드헌터와 직접 만나서 사전 인터뷰를 진행했다는 답이 전체의 45%를 차지했고, 헤드헌터가 후보자에게 사전 인터뷰를 요청하지 않았다는 답이 전체의 35%를 차지, 사전 인터뷰를 요청했으나 후보자의 사정으로 사전 인터뷰가 불가능했다는 답은 전체의 20%를 차지했다.
이를 종합하면 헤드헌터가 후보자에게 사전 인터뷰를 요청한 것은 전체의 65%이다.
현직 헤드헌터로 일하는 심은혜 컨설턴트는 “사전 인터뷰는 후보자의 언행을 직접 볼 수 있고 실무 지식이나 입사 의지, 성향, 태도를 파악할 수 있기에 기업에 적합한 인재인지 선별하기 위해서는 매우 중요하다”며 “후보자의 특별한 사정이 있지 않음에도 헤드헌터가 사전 미팅을 하지 않은 후보자를 기업의 면접 전형에 보내는 것은 인재의 추천을 의뢰한 고객사에 대해 신의와 성실을 다하지 못한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심 컨설턴트는 “이력서만으로 후보자를 판단하기 힘든 경우에 후보자를 직접 만나서 제대로 파악하고자 인터뷰를 요구할 수 있고, 사전 인터뷰는 헤드헌터가 후보자에게 면접 관련 정보와 조언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후보자는 헤드헌터 사전 인터뷰 요청에 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개요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