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프 빈 자예드, ‘더 안전한 공동체를 위한 종파 초월 동맹: 디지털 세상의 아동 존엄성 포럼’ 개회사

2018-11-20 11:35
  • 셰이크 사이프 빈 자예드 알 나얀 중장, 부총리 겸 내무장관

    셰이크 사이프 빈 자예드 알 나얀 중장, 부총리 겸 내무장관

  • 더 안전한 공동체를 위한 종파 초월 동맹 포럼

    더 안전한 공동체를 위한 종파 초월 동맹 포럼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8년 11월 20일 -- 셰이크 사이프 빈 자예드 알 나얀(Sheikh Saif bin Zayed Al Nahyan) 중장, 부총리 겸 국무장관이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알 나얀(Sheikh Mohammed bin Zayed Al Nahyan) 아부다비 왕세자 겸 아랍에미리트 군 부총사령관 후원으로 개최되는 ‘제1회 ‘더 안전한 공동체를 위한 종파 초월 동맹: 디지털 세상의 아동 존엄성 포럼(Interfaith Alliance for Safer Communities: Child Dignity in the Digital World Forum)’ 개막을 공식 선언했다.

UAE는 종파 간의 대화와 관용을 촉진하는 데 자국의 주도적인 역할을 인식하고 11월 19~20일 이틀간의 행사를 주최했다.

셰이크 사이프 부총리는 개회사를 통해 “우리는 오늘 평화, 공존, 관용의 공동가치로 이 자리에 모였다. 이는 고 셰이크 자예드(Sheikh Zayed)의 사상, 유산 및 가르침과 이슬람의 교훈을 통해 영감을 얻은 접근방식이다. 이 접근법은 또한 UAE의 현명한 지도자들의 지원을 받으며 또한 이러한 윤리의식을 공고히 하고 정의로운 관용과 사랑의 가치를 드높이려는 노력에 동참하는 전세계 국가 및 사람들의 지지를 받는다”고 말했다.

셰이크 사이프는 UAE가 인류 봉사를 위한 긍정성, 공감 및 친절을 촉진하기 위해 자국의 문화적 종교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강조했다.

개회식에는 UAE의 ‘최연소 발명가’이자 어린이와 유년기를 대변하는 목소리로 잘 알려진 파티마 알 카비(Fatima Al Kaabi)의 기조연설도 있었다. 알 카비는 종교 커뮤니티, 학자 및 성직자들이 무엇이든 쉽게 믿는 순진한 어린이들을 온라인 세상의 위험으로부터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포럼 첫째 날 많은 유명 패널들로 구성된 토론에서 디지털 세상의 위험에 노출된 어린이들과 온라인 상의 어린이들에 대한 학대와 성폭력에 대해 논의했다. 특별 강연에서는 디지털 폭력과 학대로부터 어린이들을 지켜내는 데 정책입안자들의 역할과 이와 관련한 종교계의 역할을 다뤘다.

이 포럼에는 종교지도자, NGO, 업계 대표 등450명이 참석해 지속적으로 대두되는 사회문제를 논의하고 사이버범죄로부터 어린이들을 지켜내기 위한 포괄적인 해법을 구상했다. ‘더 안전한 공동체를 위한 종파 초월 동맹 포럼(Interfaith Alliance for Safer Communities Forum)’은 2017년 10월 개최되어 프란치스코 교황이 공식 인정한 ‘로마선언(Rome Declaration)’을 이끌어낸 ‘디지털 세상의 아동 존엄성 회의(Child Dignity in the Digital World Congress)’의 연장선이다. 이 회의에서 UAE는 관용의 가치로 널리 인정받았으며 종파를 초월한 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국제 포럼을 주최하기로 협의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더 안전한 공동체를 위한 종파 초월 동맹’이 설립되어 온라인상의 아동 존엄성 문제를 논의하는 첫 번째 행사를 주최하게 됐다.

이 포럼은 알 아즈하르(Al Azhar)의 후원을 받으며 유니세프(Unicef), 아동 존엄성 동맹(The Child Dignity Alliance), 아리가토 인터내셔널(Arigatou International), 글로벌 아동 종교 네트워크(The Global Network of Religions for Children), 아동학대 종식(End Violence Against Children), 평화를 위한 종교 인터내셔널(Religions for Peace International), 위프로텍트 글로벌(WePROTECT Global Alliance), 그레고리오 대학 아동보호센터(The Center for Child Protection of the Pontifical Gregorian University), 알 아브하르 대학교(Al Azhar University), 월드비전 인터내셔널(World Vision International), 샨티 아스람(Shanti Ashram). 국제정의선교회(International Justice Mission) 등 세계적인 기구 및 단체들과의 협력으로 개최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190058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oi.gov.ae/en/default.aspx

언론 연락처

아랍에미리트 내무부 사무국(UAE Ministry of Interior’s General Secretariat)
미디어 보안부(Security Media Department)
라에드 알 아즐루니(Raed Al Ajlouni)
+971504702790
아만다 아야스(Amanda Ayass)
+971567225338
press@securitymedia.a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