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시티, 유켄게임즈의 모바일게임 빙고팝 인수… 캐나다 토론토 사업 확장

뉴스 제공
Jam City
2018-11-28 22:00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는 잼시티(Jam City)가 유켄게임즈(Uken Games)의 인기 모바일 게임 ‘빙고팝(Bingo Pop)’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더불어 잼시티가 토론토에 새로이 마련한 스튜디오에 빙고팝 구성원들을 합류, 모바일 게임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수 비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크리스 드울프(Chris DeWolfe) 잼시티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전 세계에서 인기가 높은 빙고팝과 인재들을 영입함으로써 잼시티의 사업 확장을 막힘없이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잼시티는 전 세계에서 성장세가 가장 빠르고 역동적인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누구보다 창의적인 인재들을 영입했다”며 “빙고팝 팀과 토론토 잼시티 팀의 결합이 빙고팝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혁신적인 모바일 게임 및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개발로 이어지기를 고대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세계 최고의 게임 개발자, 엔지니어, 설계자, 아티스트들이 캐나다에 속속 모여들고 있다. 캐나다의 수준 높은 교육, 단일 의료보험 제도, 안정적 집값, 다양한 커뮤니티 등이 맞물린 결과다. 또한 온타리오주 토론토 전역에서 디지털 게임 관련 프로그램에 등록한 학생은 3만5000명이 넘는다. 크리스 드울프 최고경영자는 “캐나다의 대규모 인재풀을 활용해 역동적이고 트렌디한 도시 토론토에서 우리의 사업을 확장하고 싶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크리스 예(Chris Ye) 유켄게임즈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유켄게임즈는 모바일 빙고 게임 카테고리에서 빙고팝 팀이 이룬 성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잼시티가 빙고팝과 빙고팝 팀을 통해 다음 단계의 성장을 이어갈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유켄게임즈는 빙고팝 매각을 통해 성공가도를 이어가고 있는 제품군과 신제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글로벌 게임 산업의 허브인 토론토에서 투자와 고용을 늘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잼시티는 이번 빙고팝 인수에 앞서 디즈니(Disney)와 다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빙고팝(Bingo Pop) 개요

빙고팝은 2012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모바일 게임이다. 높은 상금, 빠른 전개, 다양한 파워업(power-up), 기억하기 쉬운 캐릭터, 독특한 소셜 기능 등의 강점을 두루 갖춘 무료 클래식 빙고 게임이다. 빙고팝은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켄게임즈(Uken Games) 개요

유켄게임즈는 전 세계인이 좋아하는 게임을 개발하는 업체이다. 대표작으로는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 자 누구인가?(Who Wants To Be A Millionaire?)’와 ‘위기! 월드투어(Jeopardy! World Tour)’가 있으며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이머들이 즐기는 게임들이다. 유켄게임즈는 데이터 기반의 설계자이고 기술자이며 아티스트이다. 사용자의 몰입감을 높이고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해 유켄게임즈는 컬라버레이션을 통한 피드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의 리듬과 페이스를 조율한다. 유켄게임즈는 사용자의 엔터테인먼트를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uken.com) 참조.

최신 게임플레이 영상을 포함해 빙고팝의 지원 자산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웹사이트(https://app.box.com/v/JamCity-UkenGamesAcquisition)를 방문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903713&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jamcity.com/

연락처

잼시티(Jam City)
사라 로스(Sarah Ross)
+1 310-924-1404
sarahr@jamcity.com

원 PR 스튜디오(잼시티 미국 내 홍보대행)
키엘 비스타드(Kjell Vistad)
길베르토 윌리엄스-감보아(Gilberto Williams-Gamboa)
+1 510-893-3271
jamcity@oneprstudio.com

업로어 PR(Uproar PR) - 유켄게임즈 홍보대행
브라이아나 헤이즈(Brianna Hayes)
+1 321-236-0102(내선 237)
bhayes@uproarpr.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Jam C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