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옵틱스, 고어텍과 웨이브가이드 독점 생산 제휴 체결

AR웨어러블의 핵심 구성요소인 광학 웨이브가이드의 글로벌 양산 가능

뉴스 제공
WaveOptics Ltd
2018-11-29 15: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회절성 웨이브가이드 설계 및 제조 선도업체인 웨이브옵틱스(WaveOptics)가 세계적인 하이테크 소비자가전 설계 및 제조 ODM 업체인 고어텍(Goertek)과 웨이브가이드의 독점 생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스마트글래스 같은AR(증강현실)용 웨어러블에 사용되는 웨이브옵틱스의 회절성 웨이브가이드를 대중 시장에 적합한 가격대로 대량생산할 수 있게 된다. 웨이브가이드는 AR 웨어러블의 핵심 광학 구성요소다.

데이비드 헤이즈(David Hayes) 웨이브옵틱스 CEO의 언급

“고어텍과 독점 제휴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이 제휴는 AR 웨어러블 제품을 위해 대중 시장 가격으로 우리의 우수한 웨이브가이드 기술을 제공할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계기가 된다.”

“고어텍은 세계적인 AR/VR 분야 ODM 업체다. 그들의 탁월한 경험과 세계적 입지, 역량 및 지식이 이번 제휴의 핵심이며 이 계약은 우리 기술의 보증을 의미한다.”

“당사의 웨이브가이드는 대량 도입을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 우리는 빠르게 성장 중인 고객 파이프라인에 대중 시장 가격대의 웨이브가이드를 공급할 수 있다. 이번 계약은 우리 사업의 진정한 추진력을 의미한다.”

롱 지앙(Long Jiang) 고어텍 CEO의 언급

“우리는 대표적인 VR/AR 제품 OEM/ODM 업체로서 AR 광학의 발전 트렌드를 따라왔다. 웨이브옵틱스의 독자적인 웨이브가이드 기술은 생산 잠재력뿐 아니라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증명했다.”

“웨이브옵틱스와 협력을 통해 탁월한 성능의 웨이브가이드를 대량생산해 AR 시장의 잠재적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웨이브옵틱스(WaveOptics) 개요

웨이브옵틱스(WaveOptics)는 웨어러블 AR 기기의 핵심 광학 요소인 회절성 웨이브가이드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설계 및 제조업체다.

스마트 글래스 등의 AR 웨어러블을 통해 사용자들은 실제 세계 위에 겹쳐진 컴퓨터 생성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이미지를 볼 수 있게 하려면 두 가지의 핵심요소, 즉 프로젝터와 같은 광원과 프로젝터에서 사용자의 눈으로 이미지를 전송하는 수단이 필요하다.

웨이브옵틱스의 웨이브가이드 기술은 광원에서 나온 빛의 파동을 전송해 사용자의 눈에 투사한다. 이 기술은 큰 아이박스(eye-box), 쌍안경 시야 및 높은 시야각을 실현한다. 아이박스(영상이 보이는 영역)는 전체 이미지를 볼 수 있는 AR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의미한다. 웨이브옵틱스의 웨이브가이드는 선명하고 왜곡 없는 텍스트와 안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웨이브옵틱스 기술은 산업, 기업 및 소비자 시장에서 몰입형 AR 체험에 사용되도록 설계된다. 독자적인 기술 및 전문성을 통해 자사의 웨이브가이드를 모든 AR 웨어러블 기기에 사용되는 핵심적인 광학요소로 만들어 다양한 응용분야에 비교할 수 없는 생산 확장성과 시각적 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회사의 목표다.

고어텍(Goertek) 개요

고어텍(Goertek)은 스마트 하드웨어 시스템 제품, 가상 및 증강현실(VR/AR) 제품, 정밀 부품 연구개발에 주력하는 세계적인 OEM/ODM 정밀제조업체다. 당사는 음향기기, 센서, 광전자공학, 패키지 모듈의 3D 시스템,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광학모듈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어텍은 미국, 일본, 한국, 덴마크, 스웨덴에 글로벌 연구개발 센터를 설립했다. 중국에서는 베이징, 칭다오, 선전, 난징, 대만에 고어텍 R&D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고어텍은 현재 소비자가전 업계 세계적인 고객사들과 장기간의 긴밀한 전략적 제휴를 성공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고어텍은 2012년 VR/AR 업계에 진출했다. 당사는 통합 기능, 음향기기 및 광전자 기술을 활용해 초기 산업디자인, 전자설계, 기계설계, 무선주파수/안테나 설계, 소프트웨어 설계, 제품 테스트 및 최종 양산까지 망라한 원스톱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고어텍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들의 중고급형 VR/AR헤드마운트 기기를 대량생산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260056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 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enhancedworld.com/

연락처

웨이브옵틱스(WaveOptics)
수지 스미스(Suzie Smith)
최고마케팅책임자
+44 1235 841526

고어텍(Goertek)
릴릭스 양(Lilix Yang)
홍보 매니저
lilix.yang@goertek.com

인스팅크티프 파트너스(Instinctif Partners)
에이드리언 더필드(Adrian Duffield)/챈털 울콕(Chantal Woolcock)
+44 20 7457 2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