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메드,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및 천식 치료 위한 연결된 의료솔루션 기업인 프로펠러 헬스를 2억2500만달러에 인수

레스메드, 모든 단계의 COPD환자를 관리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자리매김

프로펠러 헬스, 향후 COPD 및 천식 관련 제품 솔루션은 물론 제약 및 의료기관과의 기존 파트너십 관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독립 사업부로 운영

뉴스 제공
ResMed Inc.
2018-12-04 17:55
샌디에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로 연결된 의료 기기와 병원 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비즈니스 솔루션 분야 선도 기업인 레스메드(ResMed)(뉴욕증권거래소: RMD)(호주증권거래소: RMD)가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및 천식 환자를 대상으로 연결된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요법 업체인 프로펠러 헬스(Propeller Health, 이하 ‘프로펠러’)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2017년 가장 혁신적 기업(2017 Most Innovative Company)으로 선정한 프로펠러는 환자와 의사들이 COPD 및 천식을 더 잘 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 프로펠러의 디지털 의약 플랫폼은 소비자의 흡입기에 쉽게 부착하고 모바일 앱과 함께 사용하는 작은 센서로 구성되어 있어서 의약품의 사용량을 자동적으로 추적하고 개별적으로 조절하며 사용 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프로펠러의 솔루션은 복약순응도(medication adherence)를 58% 향상시키고 무증상 일수를 48% 증가시키며 응급실 방문 횟수를 53% 줄이는 등 임상적으로 효능이 입증됐다.

COPD 1, 2기 환자를 지원할 수 있는 프로펠러의 솔루션은 레스메드의 아스트랄(Astral), 스텔라(Stellar), iVAPS 가 내장된 에어커브(AirCurve) 10 ST-A 및 휴대용 산소 발생기(oxygen concentrator)인 모비(Mobi) 등을 포함하여 COPD 3, 4기 환자를 지원하는 클라우드로 연결된 인공호흡기를 보완하게 된다.

믹 패럴(Mick Farrell) 레스메드 최고경영자(CEO)는 “프로펠러 인수는 레스메드가 COPD환자를 위한 디지털 의료 분야 세계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단계”라며 “호흡기 질환 의약품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펠러의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디지털 솔루션을 대규모로 지원할 수 있는 레스메드의 역량을 결합하면 이처럼 몸을 쇠약하게 만드는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전세계 3억8000여만명의 삶에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레스메드의 리치 맥헤일(Richie McHale) 호흡기 의료 부문 사장은 “흡입기 사용자들의 복약 순응도를 향상시키고 입원을 면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레스메드의 임무이다. 즉, 우리의 임무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만성질환의 영향을 줄이며 병원 외 의료 비용을 절감시키는데 있다”고 말했다.

데이빗 반 시클(David Van Sickle) 프로펠러 공동설립자 겸 CEO는 “레스메드는 연결된 의료 솔루션이 만성 호흡기 질환 환자들에게 더 좋은 경험과 치료 결과를 광범위하게 제공한다고 믿는 점에서 우리와 생각이 같다”며 “두 회사가 힘을 합치면 프로펠러의 솔루션이 전세계적으로 채택되도록 촉진하고 제약 및 의료 서비스 파트너들에게 강력한 플랫폼을 광범위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펠러는 위스콘신주 매디슨에 본사와 샌프란시스코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비상장 기업이다. 앞으로 프로펠러는 레스메드의 호흡기 의료부문 포트폴리오 내 독립 사업부로 운영을 계속하게 된다. 이 회사의 경영진, 위치 또는 업무 추진 방식에는 당장 변동이 없을 것이다. 반 시클 CEO는 현 직책을 유지하면서 맥헤일 사장에게 업무를 보고하게 된다.

인수거래 조건

계약 조건에 따라 레스메드는 프로펠러를 2억2500만 달러에 인수하고 레스메드는 인수 자금을 주로 거래신용으로 지불할 예정이다. 인수 거래가 완료되면 일반회계원칙(GAAP)을 적용하지 않은 레스메드의 2019회계연도 분기별 주당 수익이 0.01~0.02달러 희석될 것으로 예상된다.

레스메드와 프로펠러는 이번 인수 건이 규제당국의 승인을 포함한 계약 청산조건 및 규정이 충족될 경우 레스메드의 2019회계연도 3분기 말(2019년 3월 30일) 이전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수와 관련, DLA파이퍼(DLA Piper)가 레스메드의 법률 자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앨런 앤 컴퍼니(Allen & Company LLC)와 펜윅 앤 웨스트(Fenwick & West LLP)가 각각 프로펠러의 재무 고문 및 법률 자문을 맡고 있다.

레스메드(ResMed) 개요

매일 원격 환자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600만개 이상의 클라우드 연결 장치를 갖춘 세계 최고의 커넥티드 의료 기업 레스메드(뉴욕증권거래소: RMD, 호주증권거래소: RMD)는 호흡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다. 레스메드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장치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수면성 무호흡, 만성 폐쇄성 폐질환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의 치료 및 관리를 돕는다. 120여개국에서 6000명에 달하는 팀원들이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만성 질환으로 인한 영향을 줄이며 의료비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sMed.com 참조.

프로펠러 헬스(Propeller Health) 개요

프로펠러 헬스(Propeller Health)는 의약품의 사용량을 더 잘 측정하게 하는 기술을 전문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선도적 디지털 요법 기업이다. 프로펠러는 연결, 분석 및 동반(companion) 디지털 경험을 통해 만성 호흡기질환 환자를 더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임상 성과를 향상시키게 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프로펠러의 플랫폼은 미국, 유럽, 아시아의 환자, 의사 및 의료기관들이 사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ropellerhealth.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조항에 의거해 역사적 사실이 아닌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한다. 향후 레스메드의 매출 또는 수익, 지출, 신제품 출시, 제품의 새로운 시장 진출, 인수 통합과 관련한 진술을 포함한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해당 미래예측진술이 예측하거나 내포한 내용과는 전혀 다른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 및 불확실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추가적인 위험 및 불확실성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레스메드의 시기별 보고서에 기술되어 있다. 레스메드는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030052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esmed.com/ap/en/index.html

연락처

레스메드(ResMed)
미디어 문의
제이미 루벤스타인(Jayme Rubenstein)
+1 858.836.6798
news@resmed.com
투자 문의
에이미 웨이크햄(Amy Wakeham)
+1 858.836.5000
investorrelations@resmed.com

프로펠러 헬스(Propeller Health)
마이크 필라즈(Mike Pilarz)
+1 608.709.8729
press@propellerheal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