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웰바이오팜, ‘제주 특산자원 황칠나무를 이용한 숙취해소제’ 본격 산업화

우리나라에만 있는 약용자원으로 알려진 황칠나무의 숙취해소 효능 확인

세계적으로 우리나라 제주도와 서남해안에서만 재배하고 있는 황칠나무와 국내산 홍삼, 가시오가피 이용한 숙취해소 제품 개발

동물실험을 통해 혈중 알코올 농도 저해 효과를 밝혀 유수의 학회지에 게재

뉴스 제공
비엔텍
2018-12-26 15:00
제주--(뉴스와이어)--농업회사법인 (주)제이웰바이오팜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으로 황칠나무의 재배방법과 산업화 활용을 위한 표준화된 원료 가공기술 연구를 완료하여 그 연구 성과물로 황칠나무농축액을 개발, (주)비엔텍과 공동연구로 혈중 알코올 농도 저해 효과를 확인했으며 그 연구 결과는 한국키틴키토산학회지 학술논문에 최종 게재 승인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농업회사법인 제이웰바이오팜과 비엔텍은 숙취해소 효과가 확인된 황칠나무농축액과 우리나라 고유의 약용자원인 홍삼과 가시오가피를 이상적으로 배합하여 ‘천년황칠 삼보진’을 개발하여 산업화하였다.

제이웰바이오팜 김용재 연구소장은 자사의 제주도 표선면과 애월읍의 농장(약 20만평) 재배중인 15년 이상된 성목 7만여 그루에서 채취한 황칠나무 가지와 잎의 원료 가공기술 표준화 연구를 완료하였으며, 외도동 농장에서 황칠나무 씨앗 발아 연구와 가시리 농장에서 어린묘목 재배방법 표준화 연구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러한 표준화된 원료 가공기술로 생산된 ‘황칠나무농축액’을 황칠나무 연구에 대한 전문가인 비엔텍 중앙연구원 김선오 원장과 공동연구로 숙취해소 효과를 확인하였으며, 홍삼과 가시오가피 농축액을 최적화된 배합비율로 혼합하여 간편하고 효과 빠르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 포장형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동물실험을 통해 ‘황칠나무농축액’은 혈중 알코올 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뿐만 아니라, 숙취와 간 손상의 주요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효과적으로 제거시키는 효과까지 증명하였다. 아세트알데히드는 술을 마시면 발생하는 발암성 등급 1등급의 유해한 성분으로 이 물질은 음주 후 두통, 구토, 피로와 간 손상을 일으키는 주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제이웰바이오팜에서는 이렇게 개발된 ‘천년황칠 삼보진’을 제주도에 방문하고 있는 외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고,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바이어들에게 그 효과를 검증받았으며 글로벌 제품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 판로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비엔텍 개요

주식회사 비엔텍는 2015년 12월 24일 설립되어 헬스케어 바이오소재 및 천연물신약소재의 연구개발 업무를 주영업목적으로 하고 있다. 비엔텍은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개발 및 화장품원료, 천연물 신약개발을 진행중에 있는 첨단 바이오소재기업이다. 국내의 바이오소재기업들이 한두가지의 본인개발소재로 사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비엔텍은 이미 100여가지소재를 스크리닝해서 보유중에 있으며, 언제든지 시간과 비용을 단축해서 개발을 완료시킬 수 있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첨부자료:
(비엔텍) 보도자료 삼보진.hwp

연락처

비엔텍
중앙연구원
김선오 원장
062-528-22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