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유럽 지게차 시장 공략 강화
이를 위해 그동안 두산인프라코어는 유지관리 비용이 저렴하고 안전도가 높은 신제품 출시를 통한 제품력 강화활동을 전개해왔다. 친환경적인 제품의 수요가 증대함에 따라 지난 5월 차세대 전동식 지게차 8개 기종을 출시하였으며, 운전자 편의성과 안전성을 위한 제품기능을 표준사양으로 장착한 2006년형 엔진식 지게차를 10월초 출시하였다.
또한 지속적인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러시아 지역은 딜러지원 강화 및 신기종 공급 등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중동지역에서는 지게차 고객층을 꾸준히 확대하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두산인프라코어의 올 3/4분기까지 유럽지역에 대한 지게차 수출 실적이 전년대비 22% 성장한 7,000만 달러에 달하고 있어 올해 유럽지역으로의 수출이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러시아 시장에서는 올해 전년대비 33% 성장한 1,200대 이상을 판매하여 시장점유율이 13%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터키 시장은 1,000대를 판매하여 시장점유율을 20%로 올려 서유럽의 우수한 지게차 업체를 제치고 판매량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유럽지역에서의 마케팅 활동 강화의 일환으로 10월11일부터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규모의 물류장비 전시회인 ‘CeMAT2005’ 에 차세대 전동지게차 및 2006년형 엔진식 지게차 13개 기종을 전시하고 유럽시장에 본격 출시하였다.
전시회 기간 중 차세대 신기종 개발 계획 등을 세계 60개국 딜러와 고객들에게 설명하는 한편 두산인프라코어로 출범하면서 새롭게 사용하고 있는 ‘두산-대우(DOOSAN DAEWOO)’ 브랜드에 대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www.hyundai-di.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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