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제14회 의류학과 졸업 작품 발표회 개최

뉴스 제공
한남대학교
2005-10-13 12:54
대전--(뉴스와이어)--한남대 의류학과(학과장 장수경)가 2005년 10월 14일(금) 성지관에서 오후 4시와 저녁 7시 두차례에 걸쳐 제14회 졸업작품 발표회를 갖는다.

유턴(U-Turn)이라는 주제를 패션으로 표현한 이번 컬렉션은 과거와 현재를 바탕으로 우리가 나아가야할 패션의 미래를 제시한다.

우리의 내면세계에 잠재된 자연에 대한 추억과 과거의 기억을 통해 급변하는 현대 문명속에서 혼란과 모호함에 빠져있는 현대인에게 친 환경적이고 감각적인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권하고 있다.

특히 백제 무령왕 시대의 왕과 왕비의 의복을 재현하고 신라시대와 조선시대의 복식 문화도 조명한다.

또한 서구 문물이 유입된 개항기와 일제 강점기의 고통과 혼란속에서도 소박한 멋이 담겨있는 복식도 소개한다.

테마1 “한복“에서는 선조의 얼과 숨결이 담긴 우리의 미를 통해 과거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그것을 현대적 감각과 접목시켜 단아하고 우아한 한국 복식의 세계화를 갈망한다.

테마2 “ 자연, 꾸밈없는, 싫증” 에서는 자연이 주는 자유 안에서의 질서와 균형, 평온함과 안정감을 생활 속에서의 조화를 형성하는 아름다움으로 표출한다.

테마3 “혼란과 사회, 도피”에서는 일상과 자연의 진부함에 흥미를 잃고 현대 도시가 보여주는 야만성에 매료된 도시인들이 사회적 통념과 금기로부터 감각적이고 도발적인 자유로운 삶을 추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테마4 “여유, 새롭게 나아가는”에서는 정신없이 달려온 차가운 세계에서 우리는 다시 따뜻하고 감성 적인 세계를 꿈꾸는데 이를 추상적인 과학과 인간적이고 따뜻한 정서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한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

연락처

홍보팀장 강전의 042-629-7237
홍보담당 고상범 042-629-7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