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서비스 인식확대 홍보영상 제작

알면 힘이 되고, 이용하면 삶이 달라지는 사회서비스의 인식확대 기대

2019-02-27 09:0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직무대행 박민수, 이하 인력개발원)은 사회서비스의 인식을 확대하고 사회서비스에 대해 다각적인 홍보체계 구축을 위한 발판으로 ‘사회서비스 인식확대 홍보영상’을 제작·배포한다.

‘사회서비스’는 모든 국민에게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자 보건복지, 문화, 주거 등 국민 삶과 밀접한 많은 영역에서 상담·돌봄·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로, 가족구조의 변화, 실업증가 등 사회문제 해결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의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회보장기본법 제3조제4호 : (사회서비스 정의) 국가·지방자치단체 및 민간부문의 도움이 필요한 모든 국민에게 복지, 보건의료,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의 분야에서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 상담, 재활, 돌봄, 정보의 제공, 관련 시설의 이용, 역량 개발, 사회참여 지원 등을 통하여 국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지원하는 제도

하지만 인력개발원이 시행한 ‘2018 사회서비스 대국민 인식조사’ 결과 사회서비스에 대한 인식수준은 46%로 매우 낮은 수준으로 국민의 67.2%가 서비스 이용 경험이 없는 것으로 조사되어 우리사회에 사회서비스 인식확대를 통한 서비스 활성화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낮은 사회서비스 인식을 개선하고자 홍보영상에는 사회서비스의 개념,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의 소개와 신청방법 등의 내용이 포함되었다.

영상은 인력개발원 홈페이지, 복지로 및 유튜브 등 SNS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복지로: http://www.bokjiro.go.kr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상우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

지역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
043-710-9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