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랩, 청년 외식업 지원사업 ‘키친랩’ 참가자 모집

뉴스 제공
핀연구소
2019-02-27 09:39
경산--(뉴스와이어)--경북 청년 키친랩(이하 키친랩)이 3월 13일까지 만 19세~39세이하의 경북소재 대학생 및 경북소재거주자를 대상으로 각 프로그램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키친랩은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 핀연구소가 시행하는 청년 외식업 지원 사업으로 경북소재의 만 39세 이하의 청년들에게 외식업관련 성장교육과 공유주방, 개별주방 등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경쟁력을 상승시키기 위해 마련된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3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성장교육 프로그램은 창업관련 메뉴기획, 상권분석과 마케팅 등 예비창업자라면 반드시 숙지해야할 다양한 정보를 학습하고, 경쟁력을 높이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교육은 별도의 나이제한이 없으며 성장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공유주방 우선권이 부여된다. 교육과정은 1개월간 총 8회차의 교육이 진행된다.

다음 공유주방 프로그램은 주방 기구가 완비된 공용주방에서 조리 실습, 요리연구, 메뉴관련 지도 등 요리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외식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실습과정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매주 화~금 오전, 오후, 저녁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3개월간 진행된다.

개별주방 프로그램은 임대료무상, 조리기구 지원, 마케팅 등의 지원을 받아 예비 창업주의 부담은 줄이고, 성공을 유도하는 청년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운영일정은 월요일을 제외한 매주 운영되며 팀당 3개월간 운영할 수 있다.

경북테크노파크 이재훈 원장은 “키친랩은 경북 청년들에게 외식업에 대한 실전경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창업의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한 인큐베이팅 사업”이라며 “경북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당 모집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친랩 홈페이지: http://www.kitchenlab.info/

웹사이트: http://pinlab.co.kr/

연락처

핀연구소
사업지원팀
박준민 과장
053-744-4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