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파크, 카모아 어플과 전국 주차장 제휴 체결

전국 중소 렌터카 업체와 대기업의 상생 전략

“카모아 앱을 통해 전국 중소렌터카 업체 돕는다”

뉴스 제공
팀오투
2019-04-04 08:00
서울--(뉴스와이어)--주차 관제 전문기업 AJ파크가 전국 렌터카 예약 앱 카모아와 전국 중소렌터카 업체를 위한 주차장 및 주차 관리시스템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AJ파크와 카모아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국 중소렌터카 사업자에 차고지 운영 노하우 교육 △카모아와 제휴 된 전국 렌트카 업체 차량에 주차할인 제공 △실차고지, 인가형차고지 제공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AJ파크는 카모아에 입점한 전국 중소렌트카 업체 차량에 대해 일괄 할인을 제공하기로 했다. 예를 들어 카모아에서 렌터카를 예약한 고객은 전국 AJ파크 주차장을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

AJ파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주차전문기업 AJ파크와 모빌리티 스타트업 카모아 간의 호혜적인 사업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카모아에 입점된 전국 100여개의 우수 중소렌트카 업체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주차장과 차고지 운영과 관련된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차량 공유 시장을 함께 키워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카모아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팀오투 성장근 이사는 “스타트업이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과의 제휴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카모아는 AJ파크와 제휴를 통해, 우수하지만 노하우가 다소 부족한 전국 중소렌트카 업체가 대기업 렌트카 수준으로 도약하는데 일조하고 싶다.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제휴는 어려운 점이 많은데 AJ파크가 열린 마음으로 사업을 추진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카모아 앱에서 전국 AJ파크 주차할인 서비스는 4월부터 정식 시작될 예정이다.

팀오투 개요

팀오투는 차량공유, 차량대여 시장을 혁신하기 위해 설립된 모빌리티 O2O 전문 IT기업이다. 모바일과 IOT 기술을 사용하여 렌트카 업체와 고객 모두에게 편의를 도모하는 것을 카모아 서비스 미션으로 삼고 있다. 팀오투는 2015년 설립되었으며, 2017년에 모바일 렌트카 예약 앱 카모아를 출시했다. 2018년에는 본엔젤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고객은 지역에 상관없이 ‘카모아’ 앱에서 전국 렌트카 가격들을 실시간으로 비교하고 예약할 수 있다. 렌트카 업체는 렌트카 전문 관리 툴인 ‘카모아 파트너스’를 이용해 현장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다. 카모아 앱은 제주도와 울릉도를 포함한 전국 56개 지역 렌트카를 실시간으로 예약하는 서비스이다. 전국에서 카모아를 통해 대여 가능한 차량은 약 1만대이고 렌터카 업체 100곳 이상이 카모아 앱을 통해 예약을 받고 있다. 고객은 복잡하고 어려운 절차 없이 카모아 앱 하나로 전국 렌트카 최저가 비교부터 실시간 예약 확정까지 받을 수 있다. 한마디로 차량 대여 시장의 ‘배달의민족’이다. 편리한 앱 사용법과 중소렌터카 업체가 직접 정한 합리적인 대여 가격으로 2019년 2월 현재 15만건의 앱다운로드를 기록했고, 매월 월 거래액이 평균 200%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armore.kr

연락처

팀오투
제휴신사업/홍보팀
윤현식 팀장
02-6249-0202(직통)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