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 2019년도 신규 외래강사 간담회 개최

사회복무교육 신규 외래강사 강의수준 레벨업

2019-04-02 15:3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센터장 한기철)가 1일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에 신규로 참여하는 외래강사를 대상으로 강의 조기 적응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복지법인박애재단, 하상장애인복지관 등 서울교육센터 현장실습기관 및 사회복무요원들에 대한 이해가 높은 기관을 대상으로 신규로 발굴한 강사 6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사회복무제도 소개, 사회복무요원의 특성 및 역할 이해, 강의 준비 및 운영노하우 등 직무교육 강의에 필요한 내용으로 편성하였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하상장애인복지관 남은숙 부장은 “사회복무요원 교육을 위해서 센터에서 많은 준비와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간담회에서 얻은 내용을 바탕으로 사회복무요원 현장업무에 도움이 되는 강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교육센터 한기철 센터장은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은 사회복무요원의 현장직무수행능력 배양을 목표로 하고 있어 향후에도 사회복무 근무현장에 대한 이해가 높은 분들을 추가 섭외하여 현장중심 교육운영에 보다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66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신수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