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ra, 미래 기술 솔루션 강화위한 ‘Innovation Lab’ 개설 발표

파격적인 혁신 솔루션의 개념화와 설계를 위한 새로운 전용 공간을 통해 혁신 프로세스 강화

뉴스 제공
렉트라코리아
2019-04-18 10:00
파리--(뉴스와이어)--Lectra는 혁신 부문 부사장인 Philippe Ribera씨가 만든 Innovation Lab 개설을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Innovation Lab은 보르도 세스타스(Bordeaux-Cestas)에 있는 Lectra의 기술 캠퍼스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Lectra Innovation Lab의 임무는 새로운 동향을 포착하고 발전을 예측하여 Lectra의 미래 기술 솔루션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를 통한 획기적인 혁신은 패션, 자동차 및 가구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Lectra의 파격적인 혁신은 단독으로 고안되지 않는다. Innovation Lab 팀은 스타트업, 연구소, 고객, Lectra 직원 등 관련된 다양한 조직 및 관계자들과 협력한다. 모두가 디자인 스프린트 기간에 초청받아 시각적 모델을 만들 수 있고 아이디어 창출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협력의 결과로 나온 첫 번째 혁신은 패션 산업에 기여할 것이다.

Innovation Lab 팀의 작업에는 강력한 원칙이 있다. 이 산업의 전체 가치 사슬(브랜드, 제조업체, 유통업체)을 다시 생각하는 것이다. 각 단계의 가치 사슬은 결국 최종 소비자와 관련되기 때문이다. 이 원칙은 Innovation Lab에서 개발한 다양한 개념 증명 (POC) 시연에 반영된다. 이렇게 하여, 브랜드를 위해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을 통해 창작 또는 제품 개발의 주요 측면을 다시 고안한다. 그리고 제조업체를 위해서는 재단기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증강 현실 도구가 개발되었다.

Innovation Lab의 원단 유형과 신체 치수 측정 작업을 통해 Digtex 프로젝트도 가속화했다. 디지털화된 직물 개발에 중점을 둔 이 프로젝트는 Lectra와 CETI(Centre Européen des Textiles Innovants) 그리고 ENSAIT(École Nationale Supérieure des Arts et Industries Textiles)가 함께 시작했고, ERDF(European Regional Development Fund)와 누벨아키텐(Nouvelle-Aquitaine) 지역에서 공동 출자한다. Lectra 고객이 직면한 문제에서 영감을 받은 이 연구는 고객에게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맞춤 의류를 만드는 데 최종 소비자를 참여시키거나 의류의 추적성을 강화할 수 있다.

Lectra의 최고변혁책임자인 Véronique Zoccoletto씨는 “혁신, 특히 파격적인 혁신은 회사 내의 진정한 문화적 변혁을 의미한다. 단순히 이것 하나만 존재할 수는 없다. Innovation Lab 팀은 이 점을 잘 이해하고 있다. 그래서 이 길을 따라 고객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Lectra와 직원들의 노력으로 눈에 보이는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고 말했다.

렉트라코리아 개요

의류, 차량 인테리어, 가구 업계를 위해 렉트라는 디지털 변화를 촉진하는 프리미엄 기술을 제공한다. 렉트라의 솔루션은 설계부터 생산까지 브랜드와 제조업체를 지원하고 있으며, 업체들로 하여금 시장 평판은 물론 체계적으로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해준다. 1973년에 설립된 렉트라는 전 세계 32개 자회사를 보유 중이며 현재 100여개국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렉트라는 2018년 기준, 1700명이 넘는 직원과 3억3300만달러의 매출을 보고하였다. Lectra는 Euronext(LSS)에 상장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렉트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렉트라: http://www.lectra.com

웹사이트: http://www.lectra.kr

연락처

렉트라코리아
마케팅
김영주 부장
070-5030-0110
이메일 보내기

렉트라 본사
대외협력 부서
Nathalie Fournier-Christol
+33 (0) 1 53 64 42 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