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환자 케어와 상호호환성 제공하는 SNOMED International, Global Patient Set 첫 공개

뉴스 제공
SNOMED International
2019-04-18 17:19
런던--(뉴스와이어)--SNOMED International는 지난주 런던에서 열린 April Business Meeting의 Community of Practice 행사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SNOMED CT 임상용어체계 표준에 기반한 Global Patient Set를 첫 공개했다.

SNOMED International은 국경을 넘나드는 정보의 흐름과 더불어 궁극적으로 각 보건 기관 간 상호호환성을 뒷받침하는 Global Patient Set (GPS)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GPS는 기존에 나와 있는 SNOMED CT 고유의 콘셉트 식별자, 단일 소견, 레퍼런스 세트를 엄선한 리스트로 향후 모든 관계분야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공개된다.

리스 판게닙(Lies van Gennip) SNOMED 의장은 보건 기관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향후 Global Patient Set가 회원 및 비회원에 관계없이 제공할 내용들을 소개했다. 그는 “Global Patient Set는 환자 요약 보고서 등 HER(표준의료정보) 요건을 한층 완화함으로써 상호호환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SNOMED CT가 초기 투자 없이 상품과 개별 정보의 가치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세트는 비회원에게도 제공될 수 있다”고 밝혔다.

돈 스위티(Don Sweete) CEO는 GPS 서비스 공개가 복합계층구조 설계의 SNOMED CT가 가진 진정한 가치를 활용하는 데 밑바탕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지난주 SNOMED CT Community of Practice에 참석한 자리에서 “Global Patient Set는 SNOMED CT의 기능 중 일부만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혁신적 형태의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최근 사용자들은 전략 수립에 있어 의사결정 보조 기능, 전면 분석 기능을 선호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기존 콘셉트와 레퍼런스 세트를 풍부하게 제공하는 GPS는 국경 간 상호호환성을 지원하는 한편 디지털 성숙도를 강화한다”고 말했다.

SNOMED International 회원들은 SNOMED 용어체계를 통해 상호운용성을 확보하고 임상학적 리스크를 줄이는 한편 대규모 공중보건 보고 및 연구가 가능하다. 또한 교육, 툴링, 현지 확장 및 정부기구 지원 서비스, 온보딩 및 사용자 지원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NOMED International은 2019년 9월 1일 GPS 발표에 앞서 필요한 실무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SNOMED International은 콘텐츠부터 공개 및 관리에 이르기까지 Global Patient Set를 지속적으로 보완할 것이다. NOMED International의 Global Patient Set 리소스를 통해 관련 절차 진행 상황을 확인 가능하며, 뉴스 서비스를 구독해 업데이트 소식을 만날 수도 있다.

자세한 정보는 info@snomed.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OMED International 개요

SNOMED International은 비영리 기관으로 세계적 수준의 통합 의료 용어집인 SNOMED CT를 소유, 관리하고 있다. 이 기관은 다양한 임상학적 의미를 나타내는 용어들을 체계화하기 위한 표준을 정립함으로써 인류 건강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의료 정보를 국제적으로 교환함으로써 환자 및 이해 당사자들이 혜택을 누리게 된다. 이 기관은 제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글로벌 헬스케어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다. SNOMED International은 세계보건의료용어표준개발기구(IHTSDO)의 상표명이다.

연락처

SNOMED International
Kelly Kuru, Executive Lead, Communications
+1-416-566-8725 (Canada)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