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마이웨이 제아·치타 “피임약 복용은 나를 위한 선택”

원치 않는 임신에 대한 불안감으로 고민하는 실제 사연 통해 경구피임약 복용과 여성 주도적인 피임 실천의 필요성 강조
피임 효과 높이고 성병 예방 가능한 경구피임약 복용·콘돔 병행 이중 피임 솔루션 제시

2019-05-03 15:19
  • SBS 모비딕 쎈 마이웨이 방송ⓒ SBS

    SBS 모비딕 쎈 마이웨이 방송ⓒ SBS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03일 -- 연예계 대표 ‘센 언니’ 가수 제아와 치타의 거침없는 고민 상담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SBS 모비딕의 웹 예능 프로그램 ‘쎈마이웨이’가 ‘섹스는 좋은데 임신이 너무 무서워요’ 편을 통해 경구피임약 복용의 가치와 여성 주도적인 피임 실천의 중요성을 전했다.

제보자들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쎈마이웨이’의 이번 편은 프로그램의 주 시청층이자 피임에 대한 고민이 많은 2030 여성을 대상으로 경구피임약의 올바른 이해를 도와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효과 높은 피임법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제 사연을 소재로 진행됐다.

남자친구와 관계 후 원치 않는 임신에 대한 걱정이 심해져 고민된다는 여성의 사연에 제아와 치타 두 MC는 같은 여성으로서 공감하며 여성 스스로 피임을 해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 열변을 토했다.

제아는 “100% 성공률의 피임은 없으므로 같은 여자로서 불안감이 이해된다”며 공감을 표하는 반면 ‘피임약을 먹으면 나중에 임신이 어려울까봐 고민’이라는 사연자의 이야기에는 “피임약은 호르몬을 조절해서 내 몸을 임신한 것처럼 착각하게 만들어 임신이 안 되도록 해주는 것이므로 임신을 원할 경우에는 피임약 복용을 중단하면 된다”고 말했다.

치타는 ‘남자친구의 피임약 복용 권유에 화가 났다’는 제보자에게 “피임을 드러내 놓고 소통하지 않아 아직까지 이런 고민들을 하는 것 같다”며 “클렌징을 이중 삼중으로 하는 것과 같이 피임 효과를 높이면서 성병도 예방하는 안전한 성생활을 위해서는 이중 피임을 실천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이어 두 MC는 “피임약은 ‘나’를 위해 먹는 것”이라며 “복용 초반에 메스꺼움이나 컨디션 변화로 인해 적응 기간이 필요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불편함은 계획 없는 임신과는 비교할 수 있을까?”라며 스스로의 삶을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서 경구피임약 복용의 가치를 강조했다.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담당 김혜빈 차장은 “2030 여성들을 대상으로 여성 주도적인 피임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경구피임약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쎈마이웨이와 함께했다”며 “국내에서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는 경구피임약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피임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여성 소비자들이 주체적으로 소중한 삶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데 힘 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연 제보자의 고민을 거침없이 상담해주는 ‘쎈마이웨이’는 제아와 치타의 솔직하고 재치 있는 입담과 공감 멘트가 시너지를 내면서 여성 구독자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는 SBS 모비딕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이다. ‘섹스는 좋은데 임신이 너무 무서워요’ 편은 ‘방송국에 사는 언니들’ 페이스북 및 유튜브, 네이버TV를 비롯해 올레 tv모바일 등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머시론®정 개요

머시론®정(성분명: 데소게스트렐, 에티닐에스트라디올 / 효능효과: 피임)은 에티닐 에스트라디올을 0.02mg 함유한 초저용량 사전경구피임약이다. 1991년 국내 허가를 받은 이래 28년 동안 한국 여성들의 삶과 함께 해왔다. 초저용량 경구피임약 중 가장 오랜 기간 판매되어온 제품으로서 머시론®은 소비자들에게 피임과 경구피임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경구피임약 복용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을 통해 여성 건강을 증진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알보젠코리아 개요

알보젠코리아는 글로벌 제약 및 바이오시밀러 기업인 알보젠의 한국 내 법인으로 2015년 6월 근화제약과 드림파마의 합병을 통해 출범했다. 알보젠코리아는 두 회사가 보유했던 전문치료제 분야의 강점을 강화하여 비만치료제부터 신장 심혈관 등의 전문치료제와 일반의약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200여 개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여의도 본사 외에 12개 지역에 지방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경기도 화성과 충청남도 공주에서 생산 공장을 경기도 수원에서 연구개발(R&D)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알보젠코리아는 다양한 질병의 치료뿐만 아니라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 사명 아래 글로벌 스탠다드 의약품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시론 코리아: http://www.mercilon.co.kr

웹사이트: http://www.alvogenkorea.com/

언론 연락처

알보젠코리아 홍보대행
KPR
선현우 대리
02-3406-224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