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베트남·필리핀 등 5개국 대상 2019 WHO GLO GMP 조사관 국제교육 실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업무 수행하는 국제 GMP 조사관 양성

2019-05-29 16:00
충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수탁사업으로 21일부터 29일까지 WHO GLO GMP 조사관 대상 국제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에는 베트남, 필리핀, 라오스 등 5개국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GMP)업무를 수행하는 조사관들이 참여하였다.

9일간의 교육은 충북 오송에 위치한 인력개발원 본원 나래실에서 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바이오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참가국 공무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해당 국가에서 생산과 유통되는 바이오의약품이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바이오의약품 제조·품질관리(GMP) 주요 개념 △바이오의약품 제조시설 설계 △백신 품질 보증에 대한 세계보건기구(WHO) 정책 △생물학적제제의 중요 요소 △생물안전(Biosafety) 관련 규제 △바이오의약품 제조소 현장실습 등이다.

특히 현장실습으로 전라남도 화순에 위치한 녹십자에 방문해 우리나라 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에 대한 현황과 관리 체계에 대해 직접 경험하고 현장 관계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청남대와 문의문화재 단지에서 한국 고유의 멋과 경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번 연수의 기획과 전체적인 강의를 맡아주었던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정길 자문관은 “각국을 대표하는 GMP조사관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GMP조사관으로서의 직무역량을 향상하는 데 이번 교육이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9일을 끝으로 이번 교육과정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인력개발원 글로벌협력센터는 앞으로 국·내외 공무원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국제보건복지 분야 직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들을 기획 및 운영할 예정이다. 6월에는 글로벌협력세미나(2기), 글로벌실무역량강화과정(2기)를 시작으로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 복지분야 베트남 초청연수(WKA)를 진행한다.

교육신청과 관련한 문의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글로벌협력센터로 하면 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신수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

교육신청 관련 문의
글로벌협력센터
043-710-92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