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민간부문 최초로 글로벌 펀드 재원보충에 기부약속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19-06-03 17:53
제네바/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 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이하 ‘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이 글로벌 펀드(Global Fund)의 제6차 재원보충에 민간 부문 기업 최초로 재정 기여를 한다고 3일 발표했다.

5년 동안에 걸쳐 10억엔에 이르는 이 새로운 기부 약속은 다케다의 종전 글로벌 펀드 기부금 위에 더해진 것이다.

일본에 본사를 둔 세계 유수의 제약회사인 다케다는 아프리카의 여러 나라에서 출산 전 및 출산 후 간호에 우수한 품질의 HIV, 결핵 및 말라리아 서비스 체계를 접목시킴으로써 모성과 아동의 건강 개선을 지원하려 하고 있다.

글로벌 펀드의 전무이사인 피터 샌즈(Peter Sands)는 “HIV와 결핵 및 말라리아에 맞서 싸우면서 다케다와의 파트너십을 새롭게 하고 서로의 협업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가 하는 일에 다케다가 자신감을 실어줌으로써 아시아의 다른 기업들이, 그리고 전염병 퇴치를 위한 싸움이 한 단계 더 진전되도록 독려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0년간에 걸쳐 10억엔을 제공하는 다케다의 첫 기부 약속은 아프리카 의료 서비스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투자되었는데 이는 모기장 보급과 함께 탄자니아의 말라리아 예방 활동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케냐에서는 결핵 치료를 한층 더 용이하게 접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나이지리아의 경우 HIV 서비스 체계를 강화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켰다.

다케다 제약의 사장 겸 CEO인 크리스토프 웨버(Christophe Weber)는 “우리는 사람의 목숨을 앗아가는 세계 3대 전염병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케냐와 나이지리아 및 탄자니아 의료서비스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있어서 다케다 이니셔티브가 큰 영향을 미친 것에 크게 고무되었다”며 “더 나은 의료와 보다 밝은 미래를 위한 약속은 우리의 업무를 넘어서 글로벌 공동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질병 예방과 역량 구축 및 의료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는 확고하고 장기적인 투자를 위한 혁신의 최첨단에 서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10년 동안 글로벌 펀드를 지원함으로써 우리는 매우 중요한 결과를 일구어냈고 이것이 바로 우리가 다케다 이니셔티브 2를 통해 글로벌 펀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한 것에 자부심을 갖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글로벌 펀드는 2002년 이래 2700만명의 생명을 구하면서 공공과 민간의 파트너십으로서 특별한 영향력을 입증해 보였다. 글로벌 펀드가 투자하고 있는 나라에서는 AIDS와 결핵, 말라리아로 숨지는 사람들의 숫자가 3분의 1 가량 줄어들었다.

프랑스는 글로벌 펀드의 ‘제6차 재원보충 기부 약속 콘퍼런스’를 프랑스 리옹에서 2019년 10월 10일 개최하게 되는데 글로벌 펀드는 향후 3년에 걸쳐 민간 부문의 10억달러를 포함해 최소한 미화 140억달러를 조성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 기금은 1600만명의 생명을 구하고 HIV, 결핵, 말라리아로 인한 사망률을 절반으로 줄이며 2023년까지 보다 탄탄한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된다.

이번 파트너십 갱신은 일본 국제교류센터(Japan Center for International Exchange, JCIE)가 운영하는 글로벌펀드 일본위원회(Friends of the Global Fund, Japan) 덕분에 가능해졌다. JCIE 사장 겸 CEO인 오카와라 아키오(Akio Okawara)는 “세계적 차원에서 3대 질병에 맞서 싸우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다케다의 지속적인 헌신은 민간부문 참여의 본보기를 보여주는 것이자 보편적인 의료혜택이 미치는 범위를 넓히고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일본 민간부문의 파트너십 노력 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펀드(Global Fund) 개요

글로벌 펀드(Global Fund)는 21세기의 파트너십으로 전염병인 AIDS, 결핵, 말라리아 퇴치를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정부와 시민사회, 민간부문, 그리고 질병으로 영향을 받은 사람들 간의 파트너십으로서 매년 미화 약 40억달러를 모금하고 투자하여 100개가 넘는 국가의 지역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펀드는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도전하고 혁신적인 접근 방법을 수용함으로써 질병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heglobalfund.org) 참조.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 4502 / 뉴욕증권거래소: TAK)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가치 중심,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제약 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위장병학, 중추신경계 및 희귀질환의 네 가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또한 다케다는 플라스마 유래 치료법과 백신에 목적을 둔 연구개발 투자에 힘쓰고 있다. 또한 회사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앞당기고 강화된 협업 연구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하여 견고하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의 직원들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80여국가와 지역에서 헬스케어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력에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020050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연락처

글로벌 펀드(The Global Fund)
도미니크 드 산티스(Dominique De Santis)
+41 78 911 5327
dominique.desantis@theglobalfund.org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고바야시 카즈미(Kazumi Kobayashi)
+81-3-3278-2095
kazumi.kobayashi@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