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생존 수영 교육수영장 안전인증 획득

2019-06-20 10:03
서울--(뉴스와이어)--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 중인 금천문화체육센터가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생존 수영 교육수영장 안전인증을 획득하였다.

생존 수영 교육수영장에서는 수영장이 아닌 바다, 계곡, 강, 호수 등에서 물놀이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익사 사고에 대한 생존 방법 숙달과 안전구조 방법을 익히는 교육을 진행한다.

금천문화체육센터는 생존 수영 전문 강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안전인증 획득으로 관내 초등학교 대상으로 생존 수영 교육을 실시 및 확대할 예정이다.

금천문화체육센터는 독산동에 위치한 체육시설로 2016년에는 최우수 공공 체육시설에 선정된 바 있다.

박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금천문화체육센터의 생존 수영 교육수영장 안전인증 획득으로 양질의 초등 생존 수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생명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 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기획팀
조윤정
02-809-0061~7
070-4633-3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