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C, 미디어 산업의 사이버 보안 연구 결과 발표

다수의 미디어 기업들, 엔터프라이즈급 공급업체의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지만 오늘날 위협 환경에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보안 수단은 시행하지 않는 경우 많아

뉴스 제공
CSC
2019-06-21 11:41
윌밍턴, 델라웨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업의 디지털 인프라를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 전 세계 기업들의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다. 유수의 보안 기업과 그 밖의 조직들이 기업과 일반 대중들에게 최근 널리 퍼지고 있고 국가 차원에서 후원하고 있는 DNS(domain name system, 도메인명 시스템) 하이재킹에 대해 경고를 보내는 가운데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조치를 취하기 시작하고 있다.

CSC는 2017년 이래 사이버보안 보고서(Cyber Security Report)를 발간하고 있는데 이 보고서를 통해 보안 위험, 특히 일반적인 방화벽으로는 걸러지지 않는 위험에 관한 가장 중요한 정보를 한데 모으고 있다.

CSC가 최근 수행한 연구는 미디어 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글로벌 미디어 브랜드의 78%가 기업 도메인 레지스트라(domain registrar)를 사용하고 있지만 그중 37%만 하이재킹으로부터 도메인을 보호하기 위해 레지스트라를 잠그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의 도메인 하이재킹, 권한 없는 변경, 필수적인 도메인의 삭제는 온라인 활동을 하고 있는 모든 기업의 보안 태세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도메인 네임과 DNS의 효율적인 관리가 중요한 요소가 돼야 함을 말해주고 있다.

더더욱 염려스러운 것은 분석대상이 된 전체 글로벌 미디어 브랜드 중에서 55%가 기업 DNS를 사용하고 있지만 단지 3%만 DNSSEC(domain name system security extension, 도메인명 시스템 보안 확장)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DNSSEC를 적용하지 않게 되면 DNS 스푸핑(spoofing)이나 캐시 포이즈닝(cache poisoning)으로 인해 DNS가 취약해질 수 있는데 이는 DNS 검색 과정의 모든 단계에 공격자의 하이재킹이 포함될 수 있고 결과적으로 해커들이 인터넷 브라우징 활동을 제어하거나 사용자들은 기만적인 웹사이트로 잘못 들어가게 될 수 있다.

CSC의 제품 담당 이사인 켄 린스콧(Ken Linscott)은 “보안 공격, 특히 방화벽 밖의 보안 공격이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고 날로 악의적으로 되어가고 있다”며 “우리는 고객들이 디지털 인프라 보안을 지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툴과 권장 사항을 활용할 것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은 물론 고객을 보호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인 실행 방법이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보고서에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 간의 도메인 보안 동향과 피싱 및 이메일 사기 위험은 물론 디지털 인프라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권고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CSC 개요

CSC는 기업체들의 사업이 온라인상에서 번창하도록 돕는다. 회사는 고객사들이 귀중한 브랜드 자산을 온라인 세계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여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증진하며 보안을 유지하도록 해 준다. 인터브랜드(Interbrand®) 세계 100대 브랜드의 65% 이상을 포함한 전 세계 선도적 기업체들이 회사를 신뢰하는 파트너로 택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한 회사의 디지털 브랜드 서비스(Digital Brand Services)는 독보적인 계정 관리 체제를 통해 뛰어난 결과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전문기술과 충실한 팀을 갖추고 있어서 고객의 브랜드가 21세기에 성공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갖도록 접점을 매일 제공한다. 회사는 고객이 브랜드를 통합하여 보안상 안전하게 하고, 추적 관찰하여 강화하며, 최적화하고 홍보함으로써 디지털 시장 입지(digital presence)를 극대화하고 디지털 지적 재산의 보안을 유지하며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CSC는 전세계 기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세계 선도적 디지털 브랜드 서비스 제공 회사이다. 미국 델라웨어 윌밍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유럽, 아시아태평양 전역에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cscdigitalbrand.services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2000508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scglobal.com/cscglobal/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CSC 뉴스룸

로라 크로지어(Laura Crozier)
미국 홍보 담당
+1 (302) 693-5401 (내선 65526)
laura.crozier@cscglobal.com

마리 르 메이터(Marie Le Maitre)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글로벌 마케팅 담당
+44 (0)20 75132324
marie.lemaitre@cscglobal.com

레티시아 티안(Letitia Thian)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담당
+65 6709 0104
letitia.thian@csc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