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혁명을 통한 공교육 혁신을 주도하는 진로교육의 발전 방안’ 포럼 열려

28일(금) 오후 2시 엘타워에서 제72차 인재개발 정책포럼 개최

2019-06-26 14: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28일(금)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 소재 엘타워 엘가든홀에서 ‘교실혁명을 통한 공교육 혁신을 주도하는 진로교육의 발전 방안’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제72차 인재개발(HRD) 정책포럼에서는 손은령 충남대학교 교수(한국생애개발상담학회장)가 ‘전통적 학교 교수학습방법을 뛰어넘는 진로체험·진로지도(상담)의 전달 방식의 효과와 활성화 방안’을, 양정호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공교육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으로 진로교육의 역할과 기대성과’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이지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최성보 교육부 진로교육정책과 교육연구관, 강연흥 서울특별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 박정근 진로전담교사협의회 회장, 한상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국가진로교육연구본부장, 장혜정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체험학습센터장, 이강은 세계일보 디지털미디어국 이슈팀장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나영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원장은 “진로교육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교실 혁명을 주도할 진로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개요

1997년 직업교육과 직업훈련의 연계와 통합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국민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육과 고용 분야에 대한 정책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첨부자료:
제72차 인재개발(HRD) 정책포럼 초청장.pdf

웹사이트: http://www.krivet.re.kr

연락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전략기획본부 성과확산팀
이윤미 행정원
044-415-3807
이메일 보내기

전략기획본부 성과확산팀
이창곤 전문원
044-415-5031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