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개도국 및 신흥국가의 질병 예방과 건강 향상을 지원하는 연례 글로벌 CSR 프로그램 위해 5개 파트너사 새로 선정

환자가 어디에 있든지 그들에게 도움을 준다는 다케다의 설립 취지에 따라 글로벌 공동체와 협력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역량을 강화하며 개도국 및 신흥국가 사람들이 의료에 접근하게 하기 위해 더욱 매진

회사의 연례 글로벌 CSR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약 2만명의 직원들이 투표해 시티 캔서 챌린지, DNDi, 시리어스펀 칠드런스 네트워크, 유엔아동기금, 국제연합재단을 2019년 파트너로 선정

다케다는 2016년 글로벌 CSR 프로그램 개시 이래 14개 프로그램에 총 105억엔 기부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19-06-28 15:27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 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이하 ‘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이 개도국 및 신흥국가에서 질병을 예방하고 역량을 강화해 사람들의 장기적 건강에 기여하는 2019년 글로벌 CSR(Global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에 5개 파트너사를 추가했다고 27일 발표했다.

회사의 전 세계 직원 약 2만명이 투표하여 시티 캔서 챌린지(City Cancer Challenge), 드럭스 포 니글렉티드 디지스 이니셔티브(Drugs for Neglected Diseases initiative, DNDi), 시리어스펀 칠드런스 네트워크(SeriousFun Children’s Network), 유엔아동기금(UNICEF), 국제연합재단(UN Foundation)이 각각 추진하는 새로운 5개 대규모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올해 다케다는 최대 글로벌 난제의 일부를 해결하는 변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투자금액을 46억엔으로 확대했다.

다케다의 주력 CSR 활동인 글로벌 CSR 프로그램은 전 세계 핵심 이해 당사자들과 다년간의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개도국 및 신흥국가 국민들의 질병을 예방하고 삶을 변모시키는 의료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겠다는 회사의 환자 중심주의 및 헌신적 노력에서부터 비롯됐다. 글로벌 CSR 프로그램이 2016년에 개시된 이래 그 파트너십은 지속 가능 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달성 노력에 크게 기여하면서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 그 성과는 풍토병이 있는 국가에서의 예방접종을 포함한 양질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환자의 접근성 확대에서부터 의료 종사자들의 교육 훈련 및 전 세계 보건 시스템의 강화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히라테 하루히코(Haruhiko Hirate) 다케다 본사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책임자(Corporate Communications & Public Affairs Officer)는 “지속 가능 발전목표(SDGs)를 향한 전진을 가속화하는 창의적이고 영향력이 큰 이들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더 많은 사람들의 삶을 더 좋게 변화시키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장기적인 약속이 중요하며, 현재 3~10년간 추진하는 9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은 세계 80개국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신중하게 선정한 것이다. 다케다가 전 세계 지역사회 사람들의 건강에 기여한다는 것은 우리에게 커다란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다케다는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제약회사로서 의약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여 전 세계 사람들의 보다 좋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는 질병 예방 활동이 매우 빠르게 발전하여 수십억 명이 질병에서 해방되고 모든 사람이 의료에 접근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비전을 갖고 있다.

디케다는 아래 14개 프로그램 외에 일본 정부 및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 퇴치 세계기금(Global Fund to Fight AIDS, Tuberculosis and Malaria), 글로벌 건강혁신기술 기금(Global Heath Innovative Technology[GHIT] Fund), 전염병 대비 혁신 연합(Coalition for Epidemic Preparedness Innovations, CEPI) 등과 함께 전 세계 보건을 향상시키기 위한 민-관 파트너십도 지원하고 있다.

2019회계연도 프로그램 개요 및 파트너 기관(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IUTE2N)

다케다 직원들이 2016, 2017 및 2018회계연도에 선정한 아래 9개 프로그램은 잘 진전되고 있다.

2018회계연도 프로그램 개요 및 파트너 기관(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IUTE2N)

2017회계연도 프로그램 개요 및 파트너 기관(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IUTE2N)

2016회계연도 프로그램 개요 및 파트너 기관(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IUTE2N)

*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 유엔은 2030 지속 가능 발전 어젠다(2030 Agenda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의 일부로 2015년 9월 25일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169개 대상 사업으로 구성된 17개 목표를 채택했다.

파트너 기관 및 프로그램 개요

1. 시리어스펀 칠드런스 네트워크: 중증 질환 아동 및 가족의 삶 변모
· 개요: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중증 질환이 있는 어린이와 그 가족들에게 생활을 바꾸는 경험을 제공하는 전문 의료 캠프와 프로그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사업을 개발. 확대하고, 어린이와 가족들의 생활에 대한 의료 캠프의 영향을 추적 연구 및 평가하여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프로그램을 더 개선하며,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의료 역량을 강화하는 데 있다.
· 지역: 미국,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카리브해 지역
· 기간: 5년
· 예산: 10억엔

2. DNDi: 가장 소외된 환자를 위한 글로벌 접근 프로그램
· 개요: 이 프로그램은 주변 지역을 포함한 풍토병 국가에 있는 소외된 환자에 대한 양질의 진료 및 치료에 대한 접근을 확대해 생명을 구하면서 질환의 진행을 방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DNDi는 수면병, 샤가스병(Chagas disease), 리슈만편모충증(leishmaniasis), 회선사상충증(onchocerciasis), 진균종(mycetoma) 등 이환율 및/또는 사망률이 상당히 높고 현재 효과적인 진단 및 치료제의 가용성과 접근성이 제한돼 있어서 우선적으로 처리되어 온 5개 소외 열대 질환(Neglected Tropical Diseases, NTDs)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 지역: 아프리카, 아시아, 남아메리카의 16개국
· 기간: 5년
· 예산: 10억엔

3. 시티 캔서 챌린지: 시티 헬스 파이낸싱 랩
· 개요: 시티 캔서 챌린지는 참여적이고 포괄적인 접근방식을 통해 민간 부문, 시민 사회 및 정부가 함께 암 치료를 위한 양질의 의료와 치료제를 발전시키고 의료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시티 캔서 챌린지는 10개 도시가 지속 가능한 암 솔루션을 설계, 기획 및 시행하도록 지원하여 2023년까지 8000만명의 환자에게 영향을 줄 예정이다.
· 지역: 전 세계
· 기간: 5년
· 예산: 10억엔

4. 국제연합재단: 예방 접종 및 보편적 의료 보장
· 개요: 다케다와 샷@라이프(Shot@Life)는 파트너십을 통해 사하라사막 이남 아프리카지역의 질병 감시와 데이터 활용 역량을 향상시켜 예방접종 기획과 질병 발생에 대한 대응을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의료 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다. 더욱 강력한 예방접종 프로그램이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제공돼 이들 나라의 기본 의료가 강화되면 보편적 의료 보장의 수준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이다.
· 지역: 사하라사막 이남 아프리카
· 기간: 5년
· 예산: 5억5000만엔

5. 유엔아동기금: 혁신 및 개척적 기술에 대한 투자
· 개요: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 실현 및 평가(scale)할 뿐 아니라 3개국의 전염병 발생을 예측하고 예방하는 인공지능(AI)기반 역학적 모델링을 평가하는 25개 의료 중심의 드론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 지역: 전 세계
· 기간: 5년
· 예산: 10억엔

시리어스펀 칠드런스 네트워크(SeriousFun Children’s Network) 개요

시리어스펀 칠드런스 네트워크(SeriousFun Children’s Network)는 중증 질환 어린이와 그 가족들을 항상 무료로 지원하는 30개 캠프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글로벌 공동체이다. 이 네트워크는 50여개국의 100만명 이상의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생활을 바꾸는 경험을 제공하는 의료 전문 캠프 분야의 선도적 단체이다. 각 회원 캠프는 민간 자금에 의존하여 어린이와 그 가족들에게 모두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적 비영리 단체이다. 시리어스펀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eriousfunnetwork.org) 참조.

DNDi 개요

비영리 연구 및 개발 단체인 DNDi는 리슈만편모충증, 사상충성 감염증(filarial infections), 인간 아프리카 편모충증(human African trypanosomiasis), 샤가스병, 진균종 등 소외된 질병과 소아 HIV(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 환자, C형 간염 환자 등 비용이 많이 들어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소외된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제를 제공하고 있다. DNDi는 지금까지 내장 리슈만편모충증(visceral leishmaniasis)을 위한 새로운 복합제와 고정용량의 두 가지 말라리아 예방약을 포함해 8종의 새로운 치료제를 제공했으며, 두 단계의 수면병을 모두 치료하는 치료제로 2018년에 승인된 새로운 화학물질인 펙시니다졸(fexinidazole)을 최초로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웹사이트(www.dndi.org) 참조.

시티 캔서 챌린지(City Cancer Challenge) 개요

시티 캔서 챌린지(City Cancer Challenge)의 임무는 여러 도시와 파트너들이 협력하여 생명을 구하는 암 솔루션을 설계, 개발 및 사용하는 글로벌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있다. 시티 캔서 챌린지는 세계 각국의 이해관계자들이 도시, 지역 및 국가 차원에서 집단으로 암 솔루션을 설계, 계획 및 사용하는 방식을 변혁하여 양질의 암 치료에 대한 접근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각 지역의 현지 상황을 파악하여 반영하는 글로벌, 지역 및 지방 파트너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아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마련함으로써 각 도시가 국가 차원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하는 핵심 원칙에 바탕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https://citycancerchallenge.org/) 참조.

국제연합재단(UN Foundation) 개요

서로 연결된 이 시대에 우리의 공유된 미래는 우리가 공동 목적을 갖고 함께 행동할 수 있는 능력에 달려 있다. 국제연합(UN)은 이해관계의 공유와 가치를 둘러싼 국제적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창설됐다. 이것은 세계 모든 국가와 국민들이 우리의 최대 난제에 대응하고 모든 이를 위한 보다 나은 세계를 만들기 위해 집단행동을 지지하여 단합하는 장소이다. 국제연합재단은 모든 인류의 이득을 위해 이러한 난제를 해결하고 기회를 이용하는 유엔의 능력을 지원한다. 21세기가 더 깊이 진전됨에 따라 이 과제는 어느 때 보다 시급하다. 재단은 유엔과 지속 가능 발전목표(SDGs) 달성을 포함한 우선순위 상위 이슈를 지원하는 공동체를 조직하고 이니셔티브를 육성한다. 웹사이트(https://shotatlife.org) 참조.

유엔아동기금(UNICEF) 개요

유엔아동기금(UNICEF)은 세계에서 상황이 가장 좋지 않은 지역에서 가장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일하고 있다. 기금은 19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모든 곳에 있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일한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유엔아동기금(UNICEF) 팔로우.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 4502 / 뉴욕증권거래소: TAK)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가치 중심,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제약 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희귀질환, 신경과학의 네 가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또한 다케다는 플라즈마 유래 치료법과 백신에 목적을 둔 연구개발 투자에 힘쓰고 있다. 또한 회사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앞당기고 강화된 협업 연구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하여 견고하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의 직원들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80여국가와 지역에서 헬스케어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력에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270053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2005911_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pdf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일본 미디어 문의
고바야시 카즈미(Kazumi Kobayashi)
+81 (0) 3-3278-2095
kazumi.kobayashi@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