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텍, PCIe 및 NVMe Gen4용 인터포저 출시

보정이 필요없는 Si-Fi기술 적용, 최신 프로토콜 테스터와 함께 사용

뉴스 제공
제이윌테크놀로지
2019-07-10 11:00
성남--(뉴스와이어)--고속 시리얼 인터페이스 측정기술 전문업체인 제이윌테크놀로지(대표 지충선)사는 PCI Express® (PCIe), NVM Express® (NVMe), Serial Attached SCSI (SAS) 및 Serial ATA (SATA) 관련 프로토콜 테스트 솔루션의 선두기업인 시리얼텍(SerialTek)이 보정이 전혀 필요없는 Si-Fi기술이 적용된 인터포저(Interposer) 제품들을 첫 출시하면서 PCIe/NVMe 테스트 및 분석시장에 큰 진전을 이뤘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발표된 Kodiak ™ 플랫폼 기반의 PCIe / NVMe Gen4 분석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는 시리얼텍의 SI-Fi 인터포저들은 신호 품질 및 시스템 투명성과 관련된 복잡한 문제를 독특하게 해결하고,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보정 및 튜닝 루틴 과정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인터포저는 통신 시스템의 구성 요소 구간에 전기적 및 물리적으로 배치돼 고속 신호 및 개별 데이터 라인을 가로채고 릴레이 하며 분석하기 위해 특수 설계된 테스트 어댑터 또는 프로브이다.

◇프로브 설계의 투명성이 핵심

시리얼텍의 독점적인 SI-Fi 인터포저 기술을 사용하면 송신기에서 임계값(threshold)과 프리-엠퍼시스(pre-emphasis)가 인가돼 출력되는 신호가 수신기에 도달해서 송수신 간 링크가 최적의 조건으로 적절히 트레이닝되므로, 인터포저를 최대한 투명하게 만들 수 있다. 이 기술의 핵심은 매우 특수화된 선형 증폭기 설계에 있는데, 즉 PCIe 아날로그 신호가 차동 입력단에서 수신돼 0dB의 이상화된 이득을 갖는 2개의 개별적인 위상 매칭 차동 출력단으로 분산된다.

이 접근법은 분석기 및 피시험체의 설정을 용이하게 하며, 링크 트레이닝 시퀀스가 인터포저를 통과하지 않는 기존의 프로빙 접근법에 내재된 다양한 한계들을 피할 수 있다.

◇튜닝 혹은 보정이 필요 없음

기존 PCIe/NVMe Gen4 분석기와 인터포저는 튜닝 또는 보정이 필요하다. 즉, 링크 오류들은 컴퓨터 시스템의 부팅 시 뿐만 아니라 동작 중에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최신 PCIe 링크 트레이닝을 지원할 수 없다. SI-Fi 기술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이러한 기존 방식에 비해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변화하는 조건에서도 고품질의 신호 무결성을 제공한다. 이는 링크 트레이닝 (LTSSM), 전원 관리, 핫 플러그, 리셋 및 물리적 링크/레인(lane) 특성이 변경될 수 있는 기타 상황을 포함한 중요한 테스트 영역에서 한계를 극복하고 확장할 수 있게 한다.

◇다중 폼팩터 지원

SI-Fi 인터포저 폼팩터에는 AIC (x4), M.2 (x4), U.2 (x4) 및 U.3 (x4)가 포함된다. 또한 U.2, U.3, 단일 포트 (1x4) 및 이중 포트 (2x2) 분석을 하나의 인터포저 장치에 결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폼팩터가 필요한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SI-Fi 인터포저는 호스트나 또는 외부의 인가/생성 도구에서 발생하는 SMBus(예컨대, NVMe-MI)를 포함하는 모든 관련 측대역(sidebands)을 지원한다.

◇고급 프로세싱 아키텍처로 SI-Fi 기술을 보완하는 Kodiak ™ 플랫폼

시리얼텍의 SI-Fi 인터포저는 최근 발표된 Kodiak ™ PCIe / NVMe Gen4 분석시스템과 함께 작동한다. Kodiak ™ 플랫폼은 선진적인 최적화된 임베디드 데이터 프로세싱을 위하여 레거시 시스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데이터 업로드 실행 때 발생하는 오류로부터 자유롭고, 최신의 차세대 PCIe 및 NVMe 기술을 처리할 수 있도록 시리얼텍 엔지니어링으로 완전히 재구성된 성능 중심의 혁신적인 임베디드 아키텍처이다. 인터페이스 반응성이 현저히 향상됐으며, 방대한 양의 데이터 검색도 빠르고, 또 하드웨어 필터링이 유연하고 강력하다.

시리얼텍(SerialTek) 개요

시리얼텍사는 데이터 스토리지 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프로토콜 테스트 및 분석 도구 공급업체이다. 시리얼텍 솔루션은 PCI Express (PCIe), NVMe (Non-Volatile Memory Express), SAS (Serial Attached SCSI) 및 SATA (Serial ATA)를 포함한 다양한 표준을 지원한다.

제이윌테크놀로지 개요

제이윌테크놀로지는 2011년 4월에 설립된 전자계측 솔루션 전문업체이다. 프로토콜 테스트 솔루션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미국 시리얼텍(SerialTek)사의 한국 공인 대리점이며, 고속 시리얼 인터페이스 측정 솔루션의 수입 판매 및 서비스, 컨설팅, 교육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시리얼텍: http://www.serialtek.com/
제품사이트 : http://www.jwill.co.kr/html/pro_new_view.php?idx=1...
제품사이트: http://www.jwill.co.kr/html/pro_new_view.php?idx=1...

웹사이트: http://www.jwill.co.kr

연락처

제이윌테크놀로지
마케팅팀
권영임 이사
070-4401-46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