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지인력개발원, 한국보육진흥원 다함께돌봄사업지원단에 사이버교육 시스템 공동활용 서비스 제공

2019-07-22 15:50
충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은 사회적 공유가치 실현을 위해 ‘한국보육진흥원 다함께돌봄사업지원단’에 사이버교육 시스템을 무상 제공,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22일(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센터는 교육사각지대 해소 및 교육기회를 확대를 위해 2019년 현재 한국보육진흥원을 포함하여 총 15개 기관에 공동활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이버교육 시스템 구축과 콘텐츠 개발에 소요되는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였다.

다함께돌봄사업지원단 공동활용은 다함께돌봄센터의 종사자 대상(센터장, 돌봄선생님)으로 온라인교육을 통해 사업에 대한 기본·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실무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도모하고, 센터 운영 및 업무 수행기반을 마련하여 서비스 질 향상 및 관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사이버교육 11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선택교육으로 총 15시간 이상 이수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 온라인교육’은 홈페이지에서 수강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학습지원센터와 한국보육진흥원 다함께돌봄사업지원단으로 문의 가능하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 온라인교육 홈페이지: http://dadol.kohi.or.kr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신수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학습지원센터
1670-9087

한국보육진흥원
다함께돌봄사업지원단
02-6901-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