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밸류매니지먼트 계열사, 세이코 엡손에서 인수한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 SK하이닉스에 제공

뉴스 제공
IPValue Management, Inc.
2019-08-12 09:59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P밸류매니지먼트(IPValue Management, Inc., 이하 IP밸류)가 6일 론지튜드 라이선싱(Longitude Licensing Ltd., 이하LLL)이 SK하이닉스(SK hynix Inc.)에 어드밴스드 인터커넥티드 시스템즈(Advanced Interconnect Systems, LLC, 이하 AIS)의 특허 포트폴리오에 대한 전 세계 비독점 특허 라이선스를 부여했다고 발표했다.

AIS와 LLL은 IP밸류의 계열사다. SK하이닉스는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주요 고객사에 디램(Dynamic Random Access Memory) 칩, 플래시 메모리칩, CMOS 이미지 센서 등을 제공하는 세계 일류 반도체 공급업체다.

AIS 포트폴리오는 400여건의 전 세계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특허들은 세이코 엡손(Seiko Epson)으로부터 인수한 것으로 TSV(Through-Silicon Vias, 실리콘 관통전극) 및 디지털 이미징 기술 등 기본적인 반도체 제조기술을 다룬다. 특허받은 발명은 다양한 반도체 소자와 관련이 있으며 여기에는 고대역 메모리(High Bandwidth Memory) 모듈, CMOS 이미지 센서, 서버용 스택 메모리, 웨이퍼 레벨 칩 스케일 패키지(Wafer Level Chip Scale Packages) 등이 포함된다.

가렛 뎀지(Garrett Dempsey) LLL 이사는 “상호 동의 계약 하에 AIS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를 SK하이닉스에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이 계약은 잠재적 라이선스 사용자와 나누는 건설적이고 솔직한 대화가 우호적인 거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리의 신념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2018년 AIS가 상용화 거래를 개시한 이후 SK하이닉스에 앞서 세계 2위의 반도체 공급업체인 삼성전자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IP밸류매니지먼트(IPValue Management) 개요

선도적인 기술 기업과 협력해 그들의 IP 포트폴리오에서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IP밸류(IPValue)의 사명이다. 2001년 창립 이후 IP밸류는 특허 라이선스로 2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창출했으며 파트너들에게 10억달러를 보상했다. IP밸류는 현재 7000여건의 상용 특허를 소유 및 관리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IPValue.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PValu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IP밸류매니지먼트(IPValue Management, Inc.)
조지 파크(George Park)
george.park@ipval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