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op Technologies, 미국 내 11번째 RCS 분야 통신 사업자 고객사 확보

뉴스 제공
Interop Technologies
2019-08-14 09:58
포트마이어스, 플로리다--(뉴스와이어)--첨단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솔루션과 높은 수준의 공인 RCS 솔루션을 미국 국내외에 공급하는 Interop Technologies™가 Nex-Tech Wireless의 Carrier RCS 서비스 공급 지원 업체로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Interop의 미국 내 RSC 고객사는 11곳으로 늘어나게 됐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으로 완성형 형태인 Interop의 Rich Communication Services(RCS) 플랫폼은 메시징을 코어 캐리어 서비스 핵심 기능으로 유지해야 하는 서비스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기능성과 업계 내 상호운용성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편재성을 한층 확장한다. 가입자들은 RCS 기능이 가능한 기기, 네트워크, 허브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향상된 보이스, 메시징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존 라이틀(Jon Lightle) Nex-Tech Wireless CEO는 “서비스 사업자로서 가입자들에게 제공하는 메시징 서비스에 신뢰성과 보안성을 유지하기 위해 캐리어 RCS 서비스 공급 지원사로 Interop Technologies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Interop의 RCS Business Messaging Platform을 통해 Messaging as a Platform(MaaP) 경제가 제공하는 대화형 상거래 사업 기회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는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개발, 고객 케어 경험 증진, 그리고 OTT 메시징 서비스(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 바이버 등)들과의 경쟁을 위한 각종 브랜드 신규 수익화 기회 활용 등이 있다.

스티브 지트닉(Steve Zitnik) Interop Technologies 부사장 겸 CTO는 “Interop은 고객사들이 캐리어 메시징 서비스 공급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RCS는 개인간 소비자 서비스, 그리고 최근 수익성 높은 분야로 부상하는 브랜드-소비자간 서비스 분야에서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서비스 사업자들 입장에서 중대한 발전”이라며 “Interop은 보안성과 표준성에 기반한 메시징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사업자가 가입자들의 모바일 생활 내 중심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라이틀 CEO는 “RCS는 가입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로 SMS를 대체하는 유용한 서비스일 뿐만 아니라 5G 시대 메시징 서비스로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RCS는 기존 캐리어 SMS, MMS 메시징 프토로콜을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표준 기반 서비스다. 이들 프로토콜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내 네이티브 메시징 애플리케이션에 앱 형태의 각종 기능을 직접 공급한다. 전 세계 통신 관련 기업들을 대변하는 단체인 GSM Association(이하 GSMA)은 통신사와 벤더사간 RCS 상호운용성 확보를 위해 2016년 Universal Profile(UP)을 글로벌 표준으로 지정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79곳의 RCS 사업자가 총 2억5700만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RCS에 대한 모멘텀이 가속화되고 있다. Mobilesquared 애널리스트들은 RCS가 2020년이 되면 사용자 10억명을 돌파하고 2021년에는 사용자 20억명을 돌파하며 세계 최대 비즈니스 메시징 플랫폼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GSMA: RCS Goes Mainstream, May 2019
** Mobilesquared: RCS Monetisation Report: P2P, July 2019

Interop Technologies 개요

Interop Technologies는 Rich Communication Services (RCS) 분야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당사는 GSMA 인증을 획득한 엔드투엔드 RCS 솔루션을 통해 최고 수준의 설치 유연성과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표준화된 통신사급 기술을 공급함으로써 모바일 사업자가 가입자들의 모바일 생활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Interop Technologies는 플로리다주 포트마이어스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텍사스주 어빙에 사무소, 아일랜드 더블린에 EMEA 지역 본사가 있다. Interop은 또한 북미와 유럽에 지리적 이중화 네트워크 운용 센터를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사업자용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nteropTechnologi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Interop Technologies
Lisa Murray, APR
Senior Manager, IMC
+1 (239) 425-9079
+1 (239) 357-34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