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교육부 인증 획득

2019-08-29 13:29
충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정한 ‘2019년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교육부가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을 선정하고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다. 체험처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우수성, 체험처 환경, 안전성 등 3개 영역 10개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이번 선정에 따라 인력개발원은 3년의 인증효력과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가지며 학생들이 진로체험이나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학교와 체험처를 연결하는 교육부의 ‘꿈길(www.ggoomgil.go.kr)’ 사이트에 인증마크를 올리게 된다.

또한 우수 프로그램 홍보와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인력개발원은 현재 ‘보건복지분야 직업알아보기’, ‘나의꿈, 나의직업 알아보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길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신청접수를 받아 진로체험교육을 실시 중에 있다.

허선 인력개발원 원장은 “진로체험 인증 획득을 통해 양질의 진로체험 교육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보건복지분야 직업에 대한 시야를 확대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신수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