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샌드맨 고양이’ 따라 반려동물 영상 올리기 화제

딜레이 스크린 효과 활용한 반려묘 ‘에드’ 영상, 180만 ‘좋아요’ 기록하며 스타 고양이로 등극

아지냥이와 #평생함께 챌린지 진행, 반려동물 얼굴 인식 스티커 제공 등 반려동물과 함께 앱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창작의 장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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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2019-08-30 11:00
서울--(뉴스와이어)--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의 반려동물 영상이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캐나다에 사는 틱톡 유저 제이드 테일러-라이언이 자신의 반려묘를 주인공으로 찍은 한 틱톡 영상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 공유된 것이 발단이 됐다. 더 코데츠(The Chordettes)의 ‘미스터 샌드맨(Mr. Sandman)’을 배경음악으로 한 이 반려묘 영상 속에는 틱톡이 제공하는 필터 중 하나인 딜레이 스크린 효과를 이용하여 노래에 맞춰 움직이는 고양이 ‘에드( Ed)’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게재 2주만에 180만개가 넘는 좋아요를 기록하며, 다른 틱톡 유저들의 반려동물 영상 올리기 열풍을 이끌고 있다. 틱톡 앱에서 ‘#딜레이스크린’, ‘#고양이’, ‘#강아지’ 등의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관련 영상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틱톡은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티로그 영상을 활발하게 공유하는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다. 유저들이 반려동물과 쉽고 재미있게 틱톡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인식 스티커 개발, 챌린지 기획 등을 다양하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틱톡에서는 삼성카드 반려동물 앱 아지냥이와 함께 반려동물 유기 방지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평생함께’ 챌린지를 진행하고, 반려동물을 인식하고 적용할 수 있는 스티커를 제공하는 등 틱톡 유저들이 자신의 반려동물들과 함께 앱을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틱톡 개요

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향한다. 틱톡의 미션은 모바일을 통해 세계인의 창의성, 지식 및 중요한 순간들을 포착하고 드러내는 것이다. 틱톡은 모두가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하며, 유저들이 영상을 통해 그들의 열정과 창의적인 표현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틱톡은 북경, 베를린, 자카르타, 런던, 미국 LA, 모스코, 뭄바이, 상파울루, 서울, 상하이, 싱가포르,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으며 2018년 초 틱톡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tikt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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