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휴즈GE 벤틀리 네바다, 차세대 상태 감시 및 보호 플랫폼 Orbit 60 시리즈 출시

사이버 보안 기능이 접목된 새로운 설비 상태 모니터링 및 보호 플랫폼

석유 및 가스, 발전, 재생에너지 및 일반 제조업에서 사용하는 모든 주요 산업 기계의 보호 및 상태 감시에 적용 가능

80개의 Dynamic Data 채널과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단일 시스템을 통해 다양하고 복잡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종합적으로 관리

뉴스 제공
베이커휴즈
2019-09-16 18:00
성남--(뉴스와이어)--지난 60년 이상 전세계적으로 기계 상태 감시 및 보호 분야를 선도해 온 베이커휴즈GE의 벤틀리 네바다가 차세대 상태 감시 및 보호 플랫폼인 ‘Orbit 6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Orbit 60 시리즈는 차세대 데이터 수집 및 처리 플랫폼으로, 기계의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진단할 수 있는 데이터 및 분석을 제공한다.

Orbit 60 시리즈에는 최초로 사이버 보안 기능이 적용되었다. 단방향 보안 게이트웨이인 ‘데이터 다이오드(data diode)’가 내장되어 있어, Orbit 60 시리즈 장비에서 벤틀리 네바다의 기계 관리 소프트웨어인 System 1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단방향 전송하여 설비 상태 모니터링 및 진단을 돕는다.

이 플랫폼은 SIL(Safety Integrity Level·안전 무결성 수준) 2 및 3과 API(American Petroleum Institute·미국석유학회) 670 인증을 받았으며, 안전 및 성능에 대한 산업 표준을 준수한다.

상태 감시 플랫폼 데이터 채널 수가 평균적으로 50개인데 반해 Orbit 60 시리즈는 80개의 다이내믹 데이터 채널을 제공하며, 신호 처리 성능은 100배 우수하다. 차지하는 물리적 공간도 적어 더 작은 플랫폼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Orbit 60 시리즈는 랙 기반 혹은 분할(Distributed) 시스템으로 제공 가능하며, 모듈식 Remote I/O 시스템을 통해 확장 가능하다. 이러한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석유 및 가스, 발전, 재생 에너지, 제철, 펄프, 제지 및 일반 제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설비부터 일반 설비까지 다양한 기계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베이커휴즈GE의 벤틀리 네바다 테리 나이트(Terry Knight) 총괄 사장은 “정확한 데이터와 인사이트 뿐만 아니라 향후 확장 가능한 경쟁력 있는 기계 상태 감시 및 보호 플랫폼에 대한 고객 니즈가 더욱더 커지고 있다”며 “Orbit 60 시리즈는 사이버 보안 기능과 강력한 분석 기능, 향상된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여 전체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공장 전반에 설치된 설비 상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글로벌 컨설팅 기관인 ARC 어드바이저리 그룹의 폴라 할리우드 수석 애널리스트는 “차세대 산업 시스템은 운영 기술(OT)과 정보 기술(IT)의 융합을 넘어서 강력한 사이버 보안 기술이 접목되어야 한다”며 “Orbit 60 시리즈는 벤틀리 네바다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미래의 경쟁력을 위해 필요한 기능을 통합한 플랫폼으로, 상태 감시 시스템에 사이버 보안 장치를 접목함으로 21세기 안전 요건을 충족하고 핵심 설비에 대해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신뢰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Orbit 60 시리즈는 기존의 ’3500’ 플랫폼을 포함한 벤틀리 네바다의 상태 감시 솔루션과 함께 사용 가능하며, System 1 진단 소프트웨어와 호환된다. 벤틀리 네바다의 검증된 상태 감시 시스템인 3500 플랫폼은 전 세계적으로 8만5000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제공될 예정이다. 3500 플랫폼에 대한 장기적인 서비스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벤틀리 네바다 개요

벤틀리 네바다는 6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상태 감시 및 설비 보호 분야의 세계적 선두주자이다. 벤틀리 네바다는 센서, 모니터링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지원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상태 감시 솔루션을 제공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운용을 최적화하며 주요 설비를 보호하고 설비 유효 수명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벤틀리 네바다는 전 세계적으로 6백만 개 이상의 센서와 10만 개 이상의 랙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하였으며, 기계의 상태를 판단하는 데 있어 데이터의 힘을 최대한 활용하여 더욱 빠르게 보다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벤틀리 네바다는 베이커휴즈GE의 계측제어 사업부에 소속되어 있다.

베이커휴즈GE 개요

베이커휴즈GE(NYSE: BHGE)는 석유와 가스 개발의 전 영역에 걸친 최첨단 설비, 서비스와 디지털 솔루션을 보유한 전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기업이다. 베이커휴즈GE는 최고의 인재와 설비를 바탕으로, 에너지 밸류 체인 내 모든 단계에서 비용과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고객의 생산성 및 안전성을 제고하고 환경적 책임을 실천한다. 현재 120개국 이상에 진출해 있으며, 100년 넘게 이어온 스타트업 정신과 혁신으로 전 세계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스마트한 방법을 제시한다.

웹사이트: https://www.bakerhughes.com/

연락처

BHGE
소지혜 과장
031-620-64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