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imin, 라운드 테이블 오찬회 진행… 블록체인 게임 미래의 길 이야기 나눠

뉴스 제공
Gaimin
2019-09-26 14:55
서울--(뉴스와이어)--Gaimin은 20일 서울시 강남구의 한 레스토랑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와 한자리에 모여 오찬을 가졌다.

이날 오찬에서 블록체인 업계, 특히 블록체인 게임 업계의 향후 발전방향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Gaimin은 날씨가 좋은 만큼 오찬 분위기도 아주 좋았고 모두들 업계 상황에 관해 대화를 나누었고 블록체인 게임 업계의 밝은 전망에 관해 공감대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Gaimin의 CEO인 Martin Speight는 “소중한 시간을 내줘서 아주 고맙고 함께 오찬을 즐기며 블록체인 게임 업계의 미래에 관한 얘기 나눌 수 있어 참으로 기쁘다. 최근 10년동안 게임 시장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해왔다”며 “아시아 모바일 게임 시장만 하더라도 연간 수입 41.5억달러를 달성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뒷받침해준다면 더 가파를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Gaimin과 같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 있어서 앞으로 나아갈 기에 많은 우연 곡절이 있을지라도 앞길은 아주 밝으리라 믿는다. Gaimin은 전문팀과 자체 연구 개발한 기술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많은 성원자 커뮤니티 및 우수한 언론사와의 네트워크를 갖고 있다”며 “2020년은 Gaimin 및 게임 업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한 해이다. 더 많은 기회와 도전을 가져다줄 것이며 시장은 스스로 선택을 내려 기술력이 떨어지고 비즈니스 모델이 없는 프로젝트를 퇴출하고 극소수의 훌륭한 프로젝트만 살아남게 할 것이다. 이러한 훌륭한 프로젝트는 앞으로 더 크게 발전할 것이며, 2020년이 매우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Newzoo가 발표한 ‘글로벌 게임 시장 보고’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글로벌 게이머들이 게임에서 소비한 금액은 약 1380억달러에 달했으며 그 중 비디오 게임, 모바일 게임, 그리고 e스포츠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크다. 해당 수치는 지난해 동기대비 13.3% 증가한 것으로 약 162억달러 증가한 것이며 향후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막대한 투자와 사회 자본이 게임 업계에 지속적으로 투입될 것을 의미하며 이로써 게임 업계는 새로운 고속성장 시기로 진입할 가능성이 크다.

‘2030’의 작가 Anndy Lian은 “블록체인 게임은 초반에는 주로 여러 온라인 카지노, 카드 게임 및 Crypto Kitty와 같은 단순한 게임에서 시작했다. 이는 어느 정도 시장의 시선을 잡게 되었고 Gaimin과 같은 차세대 업체를 유입했으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탐색하고 사용하고 싶도록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훌륭한 프로젝트와 좋은 업계는 서로 긍정적으로 작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곧 다가올 5G 네트워크 같은 신기술의 정착과 해당 인프라의 발전은 게임 산업의 발전을 한층 더 이끌고 향후 게이머들의 게임 방식을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Klaytn은 한국에서의 블록체인 서비스의 광범위 사용에 힘을 쓰고 있다. 그리하여 Klaytn은 개발 환경 개선에 전념하고 BApp에 성능, 확장성이 높고 더욱 유동성이 강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 업계가 바로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 것 중 하나이다.

Klaytn 기업발전팀의 Joseph Hung은 “블록체인을 기반한 많은 게임 서비스들이 Klaytn에 가입할 것이다. 그 중 Klaytn Knights, Marvel Clans 및 Axie Infinity를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는 Klaytn 메인넷의 거대한 잠재력을 확인했기어 계속해서 더 많은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당일 행사에는 Hi투자증권 이사장 Jay Kim, 미국 e스포츠 및 게임 전문가 Steve Kim, Borabit.com측 CEO David Kang, Gaimin.io 아시아 및 유럽 투자 고문 Sander de Bruijn과 싱가포르 블록체인 언론사 Blockcast 글로벌 GM Jenny Zheng을 포함 한 많은 전문가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모두 블록체임 게임이 미래 게인 산업의 새로운 발전 추세가 될 것이며 Gaimin의 비즈니스 모델이 멀지 않아 빛을 발할 것이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Gaimin.io은 2019년 한국 블록체인 주간 10월 1일 저녁 Huobi 카페에서 ‘더 뉴 트렌드’라는 주제로 한국의 첫 밋업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Gaimin 개요

Gaimin은 블록체인기술과 게이머들의 개인 컴퓨터를 이용해 컴퓨팅 파워를 어떻게 확보하는지 말이다. Gaimin은 솔루션 제공을 위해 게임분야 13억대 게이밍 컴퓨터 자원을 통한 시스템을 구축해 전 세계의 범위에서 컴퓨팅 파워를 공급하는 것을 가능케 했다. 이렇게 심플하고 효율 높은 플랫폼으로 끊임없이 상승하는 CGI 렌더링과 가상화폐 채굴에 사용되는 대규모의 컴퓨팅 파워 수요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더 뉴 트렌드 밋업: http://blockcast.cc/events/korea-blockchain-week-2...

웹사이트: http://www.gaimin.io

연락처

Gaimin 홍보대행
블록카스트
Melody Chan
+65 9883 27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