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본격 가동
‘하이케어 주치의 당뇨관리’ 서비스는 인성정보가 추진하고 있는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사업의 한 서비스로 모바일용 혈당 측정기를 휴대전화에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자가 혈당 측정을 하고 측정된 수치는 자동으로 주치의에게 전달되어 관리를 받는 서비스이다.
동전 크기의 모바일용 혈당 측정기기(제품명 : Anycheck)를 휴대전화에 연결하여 자가혈당을 측정하면 측정된 수치는 주치의와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전송되고 실시간으로 그 결과가 통보된다. 또한, 정해진 기간 동안 혈당을 측정하지 않으면 ‘측정을 해달라’는 문자메시지가 발송되어 고객이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게 한다.
이렇게 측정된 혈당결과는 지속적으로 주치의에 의해 누적관리되어 이상수치가 발견되면 병원에 내원토록 하는 등의 조치가 취해지며 담당 주치의에 의해 개인 맞춤 식이요법과 운동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되어 사용자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게 한다.
사용자는 주치의에 의한 관리뿐 아니라 휴대전화에도 저장되는 혈당기록을 열람할 수 있어 변화추이를 면밀히 볼 수 있고 하이케어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누적된 기록을 통해 자신의 혈당을 스스로 체크해볼 수 있다.
이와 같은 서비스로 당뇨환자는 상태가 악화되지 않게 사전에 위험예방을 할 수 있고 상태에 따라 주치의에 의해 적절한 조치를 받게된다. 주치의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당뇨환자의 혈당변화추이를 지속적으로 관찰할 수 있게 됨으로써 보다 정확한 진료를 할 수 있게 된다.
‘하이케어 주치의 당뇨관리’ 서비스는 우선 이달 25일부터 대웅제약과 부산방송 iPBS와 협력하여 전국 1000여 제휴 병,의원에 통해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는 당뇨환자들에게 우선적으로 제공되며 12월부터는 제휴된 병원을 통해서 뿐 아니라 SK텔레콤과 KTF를 사용하는 일반개인 가입자에게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로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첨단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실질적인 유비쿼터스(u)헬스케어 서비스가 실현될 것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각별한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성정보 원종윤 사장은 “당뇨 분야는 국내만 400만 명의 환자가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고령화 추세와 함께 환자수가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고 말하며 “본 모바일 당뇨서비스는 당뇨환자와 병,의원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와 함께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 상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성정보는 현재 신규사업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하여 핵심사업으로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먼저 개시되는 ‘하이케어 당뇨관리 서비스’를 통해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 서비스 대한 내용은 www.hicare.co.kr을 방문하면 자세히 볼 수 있다.
최근 불고있는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관련 산업분야는 선진화된 IT 산업기술과 함께 급속한 고령화, 웰빙 문화가 일반화됨에 따라 차세대 성장 원동력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정부차원에서도 헬스케어 산업을 블루오션 산업으로 선정하고 민간 경제연구소에서도 유망사업으로 꼽는 등 관심이 높은 분야이다.
웹사이트: http://www.insunginfo.co.kr
연락처
인성정보 경영기획실 박은숙대리 02-3400-7057 016-641-87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