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 드렁크 엘리펀트 인수

급속하게 성장하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를 시세이도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하나로 추가

2019-10-10 16:1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시세이도 컴퍼니(Shiseido Company, Limited)(도쿄증권거래소, 1부: 4911)(이하 ‘시세이도’)가 자회사인 시세이도 아메리카스 코퍼레이션(이하 ‘시세이도 아메리카스’)이 급속한 성장을 거두고 있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이자 청정 제품 전문회사인 드렁크 엘리펀트(DRUNK ELEPHANT™)를 인수하는 계약에 서명했다고 8일 발표했다.

드렁크 엘리펀트의 인수는 글로벌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에서 시세이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드렁크 엘리펀트는 2012년 티파니 매스터슨(Tiffany Masterson)에 의해 모든 유형의 피부 타입에 대한 솔루션 중심의 세대를 초월한 브랜드로서 설립되었고 그 이후 Z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한 모든 연령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어 폭발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주의 깊게 선택된 히어로 제품군은 피부 건강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고 제품의 효과성을 높여주는 생체에 적합한 천연성분을 사용한다. 드렁크 엘리펀트의 효과 높은 제품과 장난기 많고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 적극적인 커뮤니티 참여 등 덕택으로 수많은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생겨났고 전 세계에 걸쳐 이 제품이 소개됨에 따라 추후 성장의 여력도 많이 남아 있다.

드렁크 엘리펀트는 시세이도의 글로벌 플랫폼과 풍부한 자원을 활용하여 남북미주에 더해 유럽과 아시아 등 전 세계에 걸쳐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세이도의 글로벌 이노베이션 센터와 디지털 엑셀런스 센터는 풍부한 경험과 독특한 지원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드렁크 엘리펀트가 모든 마케팅 채널에 걸쳐 높은 성장을 거둘 수 있는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우오타니 마사히코(Masahiko Uotani) 시세이도 CEO는 “우리 회사가 사상 최고로 빠른 성장을 거두고 있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인 드렁크 엘리펀트를 인수하게 되어 기쁜 마음 감출 수 있다. 이번 거래를 통해 우리는 성장을 가속화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가치를 창출한다는 시세이도의 비전 2020 목표를 성취할 수 있게 되었다. 화장품 조제법의 높은 효과성과 함께 장난스러운 이미지를 결합한 드렁크 엘리펀트의 접근법은 충성도 높은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 시세이도의 글로벌 플랫폼과 남북미주 지역에서 마크 레이(Marc Rey)의 리더십 하에 우리는 드렁크 엘리펀트의 성장 가도를 강력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티파니와 드렁크 엘리펀트 팀이 시세이도 가족에 합류하는 것을 대환영하며 우리 모두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한 뷰티 이노베이션’을 추구한다는 우리의 장기 비전을 같이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세이도 아메리카스의 CEO이자 최고성장책임자인 마크 레이는 "이번에 체결한 파트너십 계약은 시세이도의 경영 모멘텀을 이어가는 것으로서 그간 우리가 최고의 브랜드만을 인수한다는 과거의 성공 실적에 힘입은 것이다. 드렁크 엘리펀트는 높은 효과성을 갖는 청정 제품을 제조함으로써 사람들이 뷰티를 이해하고 경험하는 방식을 뒤바꾸고 있다. 드렁크 엘리펀트는 시세이도의 가치 및 스킨케어 전통과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는 강력한 브랜드 기초와 독특한 철학 위에 세워진 것이다. 우리 회사의 이노베이션 및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는 드렁크 엘리펀트의 조직문화와 잘 맞아떨어지고 고객에 대한 헌신에서도 같은 생각을 공유하고 있다. 드렁크 엘리펀트 브랜드가 시세이도 아메리카스의 사업 실적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티파니와 드렁크 엘리펀트 팀이 시세이도 가족에 합류하는 데 대해 환영의 뜻을 표하며 첫날부터 이들이 우리 회사에서 편안한 마음을 가질 것으로 확신한다.

드렁크 엘리펀트의 설립자 겸 파트너이자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인 티파니 매스터슨은 “이 비즈니스를 처음 시작할 당시 나는 업계 외부인으로서 시작했으며 처음부터 사업 방식을 조금 다르게 했었다. 글로벌 차원의 이노베이션에 앞장서는 시세이도 같은 거대 화장품회사와 손을 잡게 된 것은 그야 말로 본인 개인이나 회사 차원에서 그간의 꿈을 실현한 것이다. 우리는 특히 고객들에 대한 헌신이라는 측면에서 같은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나는 인수 후에도 같은 브랜드를 유지하고 같은 성분과 같은 팀을 그대로 갈 수 있도록 허용해주는 파트너를 택했다”고 말했다.

이번 거래는 시세이도 본사와의 긴밀한 연락 하에 시세이도 아메리카스와 뉴욕 소재 시세이도 글로벌 M&A 팀에 의해 주도되었다. 이 거래를 완결한 후 드렁크 엘리펀트는 시세이도 아메리카스 조직 내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설립자 겸 파트너이자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인 티파니 매스터슨은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 직책을 그대로 유지한 채 대표직을 새로 맡고 마크 레이 CEO에 직접 보고하는 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거래는 규제당국의 승인이 있어야만 유효하며 올해 말 전까지 완결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프리스(Jefferies LLC)가 시세이도 아메리카스의 재무조언 역할을 하고 존스데이(Jones Day)는 시세이도 아메리카스의 법률 자문 역할을 맡았다. 한편 피난코 앤 모엘리스(Financo and Moelis & Company, LLC)는 드렁크 엘리펀트의 재무조언 역할을, 시들리 오스틴(Sidley Austin LLP)은 법률 자문 역할을 맡았다.

드렁크 엘리펀트(Drunk Elephant) 개요

드렁크 엘리펀트는 2013년 8월 미국 휴스턴에 거주하던 전업주부 티파니 매스터슨이 자신의 피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시간에 걸쳐 연구를 하던 끝에 설립한 회사이다. 그러한 연구 끝에 티파니는 독특한 철학과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해냈고 얼마 되지 않는 시간 동안에 전 세계에 걸쳐 입소문으로 다수의 추종자들을 끌어모을 수 있었다. 드렁크 엘리펀트는 청정 제품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냈고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광택 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는 효과성 높은 생체 적합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드렁크 엘리펀트는 피부 건강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거나 제품의 효과성을 높여주는 천연성분만을 사용한다. 드렁크 엘리펀트는 의심스러운 6가지 성분(에센셜 오일, 건조 알코올, 화학성분 선크림, SLS, 실리콘, 향수/염색제)을 일체 함유하지 않는 솔루션 중심의 모든 피부 유형에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이다. 드렁크 엘리펀트는 일부 글로벌 시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DrunkElephant.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0700589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hiseidogrou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시세이도 컴퍼니(Shiseido Company, Limited)
엔도 타츠요시(Tatsuyoshi Endo)
+81 70 3852 2708
tatsuyoshi.endo@shiseid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