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레몬, 유엔재단과 유엔 구호요원의 정신·신체 건강 문제 대처 위한 새 프로그램 개시

룰루레몬의 자금 지원 약정으로 ‘피스 온 퍼포스’ 프로그램 통해 3000여 구호요원 대상 교육 및 장비 제공… 향후 3년간 유엔 직원 3만여명에게 마음 챙김과 자기관리 도구 지원

뉴스 제공
lululemon athletica inc.
2019-10-10 16:47
밴쿠버, 브리티시 컬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룰루레몬(lululemon)과 유엔재단(UN Foundation)이 유엔의 개발 및 인도주의 지원 요원들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 문제에 대처하는 혁신적 프로그램에 관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긴급한 세계적 도전의 최일선에서 땀을 흘리고 있는 요원들이 전 세계 지역사회에서 더 효과적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룰루레몬은 향후 3년간 근거 기반 프로그램인 ‘피스 온 퍼포스(Peace on Purpose)’에 100만달러를 기부한다. ‘피스 온 퍼포스’는 유엔 요원들이 마음챙김과 자기 관리 도구 및 각종 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도주의적인 긴급사태 구호 활동 및 빈곤 지역사회 지원 활동 등 역경을 마주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한 환경에서 회복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스 온 퍼포스’의 사명은 구호요원이 스스로를 돌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타인을 더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캘빈 맥도널드(Calvin McDonald) 룰루레몬 최고경영자(CEO)는 “룰루레몬과 유엔재단은 지역사회를 굳건하게 하고 세계에서 가장 긴급한 문제에 대한 협력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힘을 기울여왔다”며 “세계적으로 인도주의적 지원과 평화 유지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마음챙김 도구의 장기적 효과를 도모하고 타인을 위해 봉사하는 사명을 추구하는 이들을 꾸준히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캐시 캘빈(Kathy Calvin) 유엔재단 이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유엔 직원들은 전 세계적 도전의 최전선에서 도움이 절실한 이들을 돕고 있다”며 “이 같은 작업은 때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유발하며 유엔은 직원의 웰빙 문제를 중요하게 여긴다”고 설명했다. 그는 “피스 온 퍼포스와 같은 혁신적 파트너십은 세상을 위해 봉사하는 유엔 직원들을 도울 수 있다”며 “룰루레몬의 지원으로 더 많은 유엔 직원들이 스스로와 타인을 도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룰루레몬의 ‘히어 투 비(Here to Be)’ 팀과 유엔재단은 유엔직원들이 보고한 소진, 연민 피로 및 스트레스와 관련된 신체적, 정신적 영향과 인간관계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피스 온 퍼포스’는 양측의 주도로 해당 프로그램을 3년간 시범 운영한 결과물이다. ‘피스 온 퍼포스’는 유엔 기구와 협력해 미국 유엔본부와 요르단, 레바논, 파키스탄, 남수단, 터키, 투르크메니스탄, 짐바브웨 등 7개 국가에서 650여 명의 유엔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 및 워크숍을 제공했다.

엄선된 훈련을 실행한 연구 결과 참가자의 절반 이상이 자기연민, 불안, 우울, 트라우마 관련 증상, 좌절감 등 주요 심리적 위험요인에서 보여지는 전반적인 웰빙에서 40% 이상의 개선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험난한 글로벌 환경에서 일하는 인도주의적 규호 요원의 상당수가 번아웃, 스트레스 및 정신건강 낙인을 경험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피스 온 퍼포스’ 커리큘럼은 현재 유엔이 운영하고 있는 정신적 건강 프로그램을 뒷받침하기 위해 웰빙을 도모하는 마음 챙김 도구를 제공한다. 마음 챙김 호흡, 감정 조절 및 요가를 비롯한 이들 도구는 각양각색의 환경에서 근무하는 유엔 직원들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키는 데 활용될 수 있다.

‘피스 온 퍼포스’는 룰루레몬의 지속적인 자금 지원과 아이디어 교류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향후 3년간 유엔의 개발 및 인도주의 지원 요원 3000명을 추가로 교육하고 디지털 자원 허브를 구축하는 한편, 유엔 직원 3만명에게 추가 제공할 집중 교육을 개발하고 커리큘럼 번역을 진행할 계획이다.

‘피스 온 퍼포스’는 사회적 영향과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하는 룰루레몬의 핵심 요소다. 이 회사의 ‘임팩트 아젠다(Impact Agenda)’는 △인간답게(Be Human) △좋은 컨디션으로(Be Well) △지구와 하나가 된다(Be Planet)라는 3가지 요소로 구성돼 있으며 전 세계에 의미 있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래 링크에서 ‘피스 온 퍼포스’ 및 ‘히어 투 비’를 포함해 룰루레몬의 ‘글로벌 임팩트 아젠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https://shop.lululemon.com/story/sustainability.

룰루레몬 애슬레티카(About lululemon athletica inc.) 개요

룰루레몬 애슬레티카(lululemon athletica inc.)(나스닥: LULU)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은 스포츠웨어 회사로 요가, 달리기, 트레이닝 및 기타 모든 운동을 위한 운동복을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삶을 살도록 돕는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창조하고 있다. 기술적 섬유와 기능적 디자인의 새로운 지평을 연 룰루레몬은 지속적인 연구와 제품 피드백을 위해 지역 사회의 요가 전문가 및 운동선수와 협력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lululem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엔재단(The United Nations Foundation) 개요

유엔재단(The United Nations Foundation)은 유엔이 세계의 발전을 촉진하고 긴급한 도전에 대처하는 데 필요한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고 인력과 자원을 동원할 수 있도록 돕는 전략적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다. 유엔재단은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의 핵심 이슈에 중점을 두고 거시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부문의 이니셔티브를 구축하며 행동에 나서고자 하는 시민을 참여시키고 있다. 기업인이자 자선사업가인 테드 터너(Ted Turner)가 1998년 설립한 유엔재단은 자선단체, 기업, 정부 및 개인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nfoundation.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080053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ululem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룰루레몬(lululemon)
타티아나 조비치(Tatiana Jovic)
글로벌 홍보이사
media@lululemon.com

선샤인 삭스 PR(Sunshine Sachs PR)
lululemon@sunshinesachs.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lululemon athletica inc.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