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비트, 시리즈A 펀딩에서 JT와 이스트벤처스로부터 3억5000만엔 확보

뉴스 제공
Aroma Bit, Inc.
2019-10-22 10:16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소형 냄새 이미징 센서와 이 센서를 활용한 혁신 서비스를 계획 및 개발하는 업체 아로마비트(Aroma Bit, Inc.)가 일본담배산업주식회사(Japan Tobacco Inc.) 및 기존 주주 이스트벤처스(East Ventures)와 신규 주식에 최대 3억5000만엔을 상한으로 하는 제3자배정증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로마비트
대표이사 겸 CEO: 구로키 슌이치로(Shunichiro Kuroki)
본사: 도쿄 주오구

일본담배산업주식회사
사장 겸 CEO: 데라바타케 마사미치(Masamichi Terabatake)
본사: 도쿄 미나토구

이번 증자는 향후 장비 개발, 사업 개발 등에 필요한 성장 자금을 획득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증자의 목적은 디지털 후각 시장을 확대를 위한 기기의 소형화 및 기능 향상

아로마비트가 개발한 소형 냄새 이미징 센서는 오직 특정 물질만 탐지할 수 있는 기존의 가스 센서와 달리 마치 동물의 후각 기관처럼 다양한 냄새 입력으로부터 패턴을 시각화할 수 있다.

최근 국내외 고객으로부터 식품, 생활필수품, 화장품, 공업용 기계, 로봇, 이동 수단, 모니터링 및 의료, 농업, 마케팅 등 상상을 초월한 다양한 분야의 응용에 관련한 사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아로마비트의 첨단 기술과 선구적 입지가 갖는 이점을 보여주는 것이다. 또한 후각은 오감 중 가장 디지털화가 적게 진행된 감각이며 디지털 후각 기술 시장은 이제 막 떠오르려는 단계에 있다.

이번 제3자배정증자를 통해 아로마비트는 자사의 소형 냄새 이미징 센서의 소형화 및 기능 개선을 달성하기 위한 개발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양산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아로마비트는 경영 시스템을 강화하고 확대하여 세계 최초의 디지털 냄새 데이터베이스 등 자사의 냄새 센서 하드웨어를 활용한 신규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 및 향상을 지원하고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냄새 이미징 기술로 냄새와 향이 디지털화된 세계를 실현하여 사회를 윤택하게 만든다”는 아로마비트의 비전을 계속해서 추구해 나갈 것이다.

아로마비트의 ‘브랜드 비전 영상’ 맛보기 버전, 10월 21일 공개

아로마비트는 냄새를 시각화하고 데이터로 변환할 수 있는 기술이 가져다줄 미래를 상상한 브랜드 비전 영상을 제작했다. 아로마비트는 이 영상을 통해 자사가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미래의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전체 영상 공개에 앞서 아로마비트는 자사 웹사이트(www.aromabit.com)에 맛보기 버전을 공개했다.

아로마비트(Aroma Bit) 개요

아로마비트는 소형 냄새 이미징 센서 등 전자 기기와 이 기기를 활용한 혁신 서비스를 계획, 개발, 판매하는 업체다.

기업 프로필
기업명: 아로마비트(Aroma Bit, Inc.)
위치: Sagami Bldg. 2 fl, 7-13-6 Ginza, Chuo-ku, Tokyo
대표: 구로키 슌이치로 대표이사 겸 CEO
설립: 2014년 2월
사업 설명: 아로마비트는 주로 소형 냄새 센서와 관련된 전자기기 및 시스템을 개발, 제조, 판매한다. 또한 이 센서를 활용하는 제품과 혁신적 냄새 서비스, 기타 위에 포함된 관련 사업을 계획, 개발, 판매한다.

웹사이트 URL: http://www.aromabit.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200050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romabi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로마비트(Aroma Bit, Inc.)
홍보부
모토키 유코(Yuko Motoki)
+81-3-6380-7920
info@aromab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