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비트, ‘소니 이노베이션 펀드 바이 IGV’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아로마비트, 냄새가 시각화된 미래의 삶 그린 ‘브랜드 비전 무비’ 공개

2019-11-11 15:02
  • 아로마비트 브랜드 비전 무비

    아로마비트 브랜드 비전 무비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1일 -- 소형 냄새 이미징 센서와 센서를 이용한 혁신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는 아로마비트(Aroma Bit, Inc.)(대표이사 겸 최고경영자(CEO): 구로키 슌이치로(Shunichiro Kuroki), 본사: 도쿄 추오구)가 ‘소니 이노베이션 펀드 바이 IGV(Sony Innovation Fund by IGV)’를 대상으로 제3자 배정 증자를 실시했다.

이번 증자는 향후 소형 냄새 이미징 센서의 소형화와 고기능화, 양산화 역량 개발 및 사업 개발 등에 필요한 성장 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소니 이노베이션 펀드 바이 IGV’는 소니코퍼레이션(Sony Corporation)과 다이와 캐피털 홀딩스(Daiwa Capital Holdings)가 설립한 ㈜이노베이션 그로스 벤처스(Innovation Growth Ventures, Inc.)가 운영하는 ‘이노베이션 그로스 펀드 1호(Innovation Growth Fund I)’다. 이번 투자 라운드로 회사는 2019년 10월 21일 발표한 재팬타바코(Japan Tobacco Inc.)와 이스트벤처스(East Ventures)의 증자 참여와 함께 총 4억5000만엔을 조달했다. 또한 이번 투자는 2019년 3월 3일 소니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소니 이노베이션 펀드’의 출자에 이은 후속 투자다.

아로마비트: http://www.aromabit.com

증자 목적: 디지털 후각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아로마비트 센서의 반도체화를 통해 센서 소형화와 고기능화를 가속화한다.

아로마비트가 개발한 소형 냄새 이미징 센서는 특정 물질만 감지하는 일반적인 가스 센서와 달리 동물의 후각처럼 다양한 냄새를 입력하면 시각화된 패턴을 생성할 수 있는 독보적인 제품이다.

최근 국내외에서 식품·농업, 생활용품, 화장품, 산업 기계, 로봇, 모빌리티, 모니터링·헬스케어, 마케팅 등 회사의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광범위한 용도의 문의와 비즈니스 상담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회사의 앞선 기술과 선점자의 우위를 입증하는 것이다.

2019년 7월 23일 작고 저렴하면서도 냄새 해상도가 높은 궁극의 차세대 소형 냄새 센서(1mm 정방형에서 개의 후각만큼 우수한 냄새 해상도를 실현할 수 있는 차세대 CMOS형 냄새 이미징 센서)를 본격 개발한다고 발표하면서 전 세계 기술 장비 제조사와 IT 기업으로부터 냄새 센서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디지털 냄새 데이터의 활용에 이르는 협업 프로젝트 제의가 급증하고 있다.
 
더구나 후각은 오감 중 디지털화가 가장 뒤처져 있으며 디지털 후각 기술은 막 이륙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아로마비트는 이번 제3자 배정 증자를 발판으로 자사의 기술력을 활용해 소형 냄새 이미징 센서의 소형화와 고기능화를 구현하고 양산을 위한 개발을 강화할 예정이다. 여기에 냄새 센서 하드웨어와 더불어 세계 최초의 디지털 냄새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신제품과 서비스 개발 및 개발능력을 강화하고 영업·마케팅 체제의 글로벌 확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경영 시스템을 확대, 강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로마비트는 ‘냄새 이미징 기술로 냄새와 향기가 디지털화되는 세계를 구현해 사회를 풍요롭게 한다’는 회사 비전을 부단히 추구할 계획이다.

한편 아로마비트는 오늘 냄새가 시각화된 미래의 삶을 그린 ‘브랜드 비전 무비(Brand Vision Movie)’를 공개했다. 이는 할리우드에서도 아직 영화화되지 않은 세계다. 일본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이 냄새와 향기가 디지털화되고 시각화된 세상을 보여주는 세계 최초의 영상을 만들어냈다.

아로마비트가 상상하고 만들고자 하는 미래 생활의 일단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아로마비트 웹사이트(www.aromabit.com)에서 11일부터 감상할 수 있다.

주요 제작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아트 디렉터
우시로 토모히코(Tomohiko Ushiro)
화이트디자인(WHITE DESIG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카피라이터
사이토 켄지(Kenji Saito)
혼시츠(Honshitsu)

디렉터
가나가와 신이치로(Shinichiro Kanagawa)
화이트코(WHITE Co.)

프로듀서
마쓰자카 유야(Yuya Matsuzaka)
도호쿠신샤(Tohokushinsha)

아로마비트(Aroma Bit) 개요

아로마비트는 소형 냄새 이미징 센서 등 전자 기기와 이 기기를 활용한 혁신 서비스를 계획, 개발, 판매하는 업체다.

기업 프로필
기업명: 아로마비트(Aroma Bit, Inc.)
위치: Sagami Bldg. 2 fl, 7-13-6 Ginza, Chuo-ku, Tokyo
대표: 구로키 슌이치로 대표이사 겸 CEO
설립: 2014년 2월
사업 설명: 아로마비트는 주로 소형 냄새 센서와 관련된 전자기기 및 시스템을 개발, 제조, 판매한다. 또한 이 센서를 활용하는 제품과 혁신적 냄새 서비스, 기타 위에 포함된 관련 사업을 계획, 개발, 판매한다.

웹사이트 URL: http://www.aromabit.com

소니 이노베이션 펀드 바이 IGV(Sony Innovation Fund by IGV) 개요

‘소니 이노베이션 펀드 바이 IGV’는 소니 그룹이 운영하는 벤처 투자 프로그램의 하나다. 소니코퍼레이션과 다이와 캐피털 홀딩스는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노베이션 그로스 벤처스 코퍼레이션을 설립했다. 이 벤처 캐피털 펀드는 소니와 다이와 그룹사를 비롯해 외부 투자자로부터 출자자를 모집해 2019년 6월 결성됐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100050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romabi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아로마비트(Aroma Bit, Inc.)
홍보부
모토키 유코(Yuko Motoki)
+81-3-6380-7920
info@aromabi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