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 OPIC 및 포드재단, 사회적 기업 지원 위해 1억달러 금융 파트너십 ‘스케일링 엔터프라이즈’ 설립

뉴스 제공
Citi
2019-10-24 16:28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씨티 인클루시브 파이낸스(Citi Inclusive Finance), 해외민간투자공사(Overseas Private Investment Corporation, OPIC) 및 포드재단(Ford Foundation)이 1억달러 대출 보증 융자 기관인 스케일링 엔터프라이즈(Scaling Enterprise)를 23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씨티는 신흥시장의 저소득 커뮤니티를 위해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회사들에 현지 통화로 초기자금을 지원할 수 있다. 이 발표는 2019 SOCAP 콘퍼런스에서 이뤄졌다.

현지 통화로 제공되는 낮은 이율의 융자 및 운용 자금을 통해 초기 단계의 사회적 기업들은 규모, 높은 효율성 및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다. 스케일링 엔터프라이즈(Scaling Enterprise)는 신흥 시장의 저소득층 가구들의 금융, 농업, 에너지, 저렴한 주거비용, 물, 위생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는 적격의 기업들에 필수적인 성장 자본을 지원한다.

스케일링 엔터프라이즈가 처음으로 거래한 두 건에서 파트너들은 INI 팜(INI Farms)에 500만달러를 지원해 인도의 소규모 바나나 및 석류 농장주들이 수출시장에 접근해 수입을 최대 20% 늘릴 수 있도록 도왔으며 디라이트(d.light)에도 500만달러를 지원해 케냐의 독립형 태양광 발전시설을 확대하게 했다.

이 파트너십은 이런 벤처 회사들이 규모와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 외에도 향후 광범위한 주류 금융 옵션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OPIC의 데이비드 보히지안(David Bohigian)은 “가장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종종 소규모 사업의 초기 단계에서 도달 범위와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지 못한 상태에서 탄생하기도 한다”며 “OPIC이 씨티 및 포드재단과 제휴해 이러한 벤처들이 전 세계 저소득층 문제를 해결하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확장하도록 돕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밥 안니발레(Bob Annibale) 씨티 인클루시브 파이낸스 글로벌 이사는 “개발도상국에서 취약하고 소외된 주민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회사들의 경우 합리적인 금융지원에 접근하지 못해 사업 운영에 제한을 받는다”며 “스케일링 엔터프라이즈는 다분야 파트너십과 신뢰받는 현지 중개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모든 지역사회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포용적인 경제성장을 주도하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고 말했다.

크리스틴 루니(Christine Looney) 포드재단 미션 투자 부책임자는 “씨티 및 OPIC과의 특별하고 혁신적인 제휴는 불평등 및 소외를 타파하는 데 우리의 자본시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보여준다”며 “현지 기관을 강화하고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우리의 자원을 한데 집중함으로써 보다 공정하고 책임 있는 접근법을 창출해 더욱 공평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미션 기반 투자에 대한 포드재단의 노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 새로운 이니셔티브는 씨티의 수출기관금융(Export Agency Finance) 및 OPIC의 오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하며 이 제휴에 포함된 신흥시장 지원 금융포용 프로그램을 통해 137만명 이상의 채무자들에게 5억3300만달러 이상의 대출금을 지원했으며 이 중 87%가 여성이었다.

씨티(Citi) 개요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은행 씨티는 약 2억개의 고객 계좌를 보유하고 있고 160여 국가와 관할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씨티는 소비자금융 및 신용, 기업 및 투자 은행, 증권 중개, 거래 서비스, 자산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 기업, 정부, 기관 등에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씨티 그룹 웹사이트 www.citigroup.com, 트위터 @Citi, 유튜브 www.youtube.com/citi, 블로그 http://blog.citigroup.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citi, 링크드인 www.linkedin.com/company/citi 참조

해외민간투자공사(Overseas Private Investment Corporation, OPIC) 개요

해외민간투자공사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는 미국 정부 기관으로 미국 회사들의 신흥시장 투자를 지원한다. 1971년 설립된 OPIC은 해외 직접 투자와 관련한 리스크 관리 툴을 민간 기업에 지원하고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을 촉진하며 미국의 대외정책 및 국가 안보 전략을 발전시킨다. OPIC은 미국 기업들이 새로운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하고 새로운 수입원을 모색하고 국내외에서 일자리 창출 및 성장 기회에 기여하도록 지원한다. OPIC은 기업들에 금융지원, 정치적 위험 보증, 보호를 제공하고 사모 펀드 매니저들과의 제휴를 통해 임무를 수행한다.

OPIC 서비스는 전 세계 160개국 이상에 투자를 계획한 신규 및 확장 중인 기업들에 제공된다. OPIC은 제품에 따라 시장 기반의 수수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세금 지출 없이 독자적으로 운영된다. 모든 OPIC 프로젝트는 국제 관행을 최상위 수준으로 준수하며 미국 내 실직을 유발할 수 없다.

포드 재단(Ford Foundation) 개요

포드재단은 독립적인 비영리 공익재단이다. 포드재단은 80년 넘게 전 세계 사회적 변화의 최전선에서 용감한 사람들과 함께 일해왔으며 민주주의적 가치를 강화하고 가난과 불평등을 완화하고 국제적 협력을 촉진하고 인간의 성취를 앞당기는 사명을 수행해왔다. 뉴욕에 본사를 둔 재단은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에도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230056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itigrou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씨티(Citi)
스테파니 하이언(Stephanie Hyon)
+1 (212) 816-3397
stephanie.hyon@cit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