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 개방형 금융결제망 플랫폼 기업 ‘옵타일’ 인수

전 세계 고객의 글로벌 성장 견인하는 이상적 플랫폼 구축이라는 비전 실현에 한 발 더 다가서

뉴스 제공
페이오니아
2019-12-11 09:37
뉴욕--(뉴스와이어)--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가 개방형 금융결제망 플랫폼 기업 ‘옵타일(optile)’을 인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페이오니아(Payoneer)는 전 세계 대기업, 중소기업, 마켓플레이스, 기업가에게 열린 기회를 보장하는 한편 복잡한 해외 사업 운영을 간소화해 전 세계 고객의 글로벌 성장을 견인하는 이상적 플랫폼 구축이라는 비전 실현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되었다.

2010년 설립돼 독일 뮌헨에 위치한 옵타일은 전 세계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지불결제 및 대금수취 간소화에 앞장서는 첨단 기술 기업이다. 옵타일의 개방형 금융결제망 플랫폼은 기업의 신속한 사업 범위 확대와 신시장 진출을 위해 전 세계 결제 시장 기업들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고 투명성, 유연성, 일관성, 독립성을 보장한다. 글로벌 온라인 사업자는 옵타일의 개방형 생태계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필요에 맞춰 다양한 결제 옵션과 파트너를 추가하는 유연성, 고객 구매전환율 및 경험 향상을 달성할 수 있다.

페이오니아는 옵타일 인수로 고객과 파트너 네트워크가 신뢰할 수 있는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한 단계 성장할 전략이다. 글로벌 온라인 사업자가 더욱 필요로 하는 지불 유연성, 우수한 결제 서비스 업체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옵타일의 클라우드 기반 개방형 금융결제망 플랫폼을 도입함으로써 페이오니아는 글로벌 온라인 사업자에게 대금 수취 경험을 환경에 맞게 최적화하는 자유와 유연성을 지원하고 이는 고객의 구매전환율 향상과 이탈률 감소로 이어진다. 글로벌 온라인 사업자는 단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와 연동을 통해 제품의 시장 출시 기간 단축과 비용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한 페이오니아는 글로벌 온라인 사업자가 제휴 파트너사로 구성된 생태계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교차 판매 기회를 증가시켜 새로운 수익 흐름을 창출하고 고객에게 편리한 지불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콧 갈리트(Scott Galitt) 페이오니아 CEO는 “페이오니아와 옵타일은 빠르게 변화하며 무한한 기회가 주어지는 디지털 세상에서 전 세계 기업의 지불결제 및 대금수취를 간소화하는 개방형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신념을 공유한다. 옵타일의 엔터프라이즈급 첨단 기술과 파트너 친화적인 접근방식을 통해 페이오니아는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고 지속 발전하는 고객 니즈를 맞춰 나갈 것”이라며 “한국은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 셀러 판매 금액 기준 3위인 만큼 페이오니아에서 주목하는 국가다. 글로벌 온라인 사업자 시장의 확장에 맞춰 한국에서도 빠른 시일 내에 옵타일 인수에 따른 신규 서비스 론칭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니엘 스메스(Daniel Smeds) 옵타일 창업자 겸 CEO는 “페이오니아의 글로벌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세계를 선도하는 개방형 금융결제망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게 돼 기쁘다”며 “페이오니아와 협업해 고객에게 우수한 경험을 제공하고 오늘날 디지털 비즈니스에 단순함, 유연성, 확장성을 지원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ayoneer.com/ko

연락처

페이오니아 코리아 홍보대행
KPR
이세실 대리
02-3406-22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