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OLANE, 새로운 커넥티드 의료 진단 장비 보호 위해 Trustonic 솔루션 채택

스마트폰 생태계에서 탄생한 동급 최고의 사이버 보안 기술을 사용해 민감한 환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

뉴스 제공
Trustonic
2019-12-12 11:35
케임브리지, 영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마트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의 리더인 Trustonic이 12일 OPTOLANE이 새로운 커넥티드 의료 진단 장비의 보안과 신뢰성 강화를 위해 Trustonic Secured Platform(TSP)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의료 현장에서 조기 진단 및 예방 의료에 주로 사용되며, 특히 암, 전염병, 선천성 이상을 진단한다.

의료 기기 및 장비는 그 특성과 기기가 처리하는 고부가 가치의 지적 재산, 수집 및 저장되는 민감한 개인 정보로 인해 사이버 범죄의 주요 대상이 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2018년 매달 커넥티드 의료 엔드포인트마다 일어난 사이버 공격 시도가 8.2건으로 나타났다.[1]

[1] https://healthtechmagazine.net/article/2019/07/why-basic-security-compliance-isnt-enough-healthcare-orgs

기기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및 고성능을 보장하기 위해서 OPTOLANE의 간편하고 빠르고 스마트한 진단 플랫폼은 Trustonic의 Trusted Execution Environment(TEE)*가 탑재된 Nexell의 시스템 온 칩(SoC)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OPTOLANE의 체외 진단(IVD) 플랫폼인 LOAA(Lab on an Array) 분석기는 DNA, RNA, 단백질, 대사물 등 복수 표적의 혈액과 조직 샘플을 실시간으로 검사한다. 이는 ‘샘플 투 앤서’ IVD 도구에 대한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단일 카트리지 분석을 통한 샘플 추출이 가능하다.

Trustonic의 CEO Ben Cade는 “최근 커넥티드 헬스테크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IVD는 세계 진단 산업에서 중요한 분야”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같은 솔루션은 진단과 치료에 상당한 가치를 더하여 일반 대중의 복지를 증진시키는 동시에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해 준다”며 “하지만 이처럼 민감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고 전송하는 곳에는 반드시 악의적 사용자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적절한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말했다.

Trustonic의 하드웨어 기반 보안 플랫폼인 TSP는 데이터의 추출, 처리, 저장 및 전송을 안전하고 비공개 상태로 가능하게 한다. 이 기술은 아래와 같은 사항을 제공한다.

· 센서에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이어지는 안전한 영상 처리 채널을 활성화
· 개인의 민감한 의료 데이터를 보호하는 암호화 도구 제공
· 데이터 무결성 보장
· 센서의 원본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실행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조성
· 클라우드와 데이터 공유 시 중요 데이터 암호화

OPTOLANE의 이도영 대표는 “실시간 ‘샘플 투 앤서’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새로운 진단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분명히 존재한다. 그러나 환자 데이터 보호에 대한 책임을 먼저 확실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단 기기가 수집한 민감한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동시에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검증된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플랫폼이 필요했다. 스마트폰, 웨어러블, IoT 하드웨어를 보호하고 금융 및 자동차 분야에서 중요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해 온 Trustonic의 경험과 이력은 당사의 기기와 환자 정보를 최고 수준으로 안전하게 보호해 줄 수 있다는 확신을 주었다”고 설명했다.

OPTOLANE은 2020년 1분기에 FDA 인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증을 획득하면 해당 제품은 전 세계 의료 시설의 임상의가 사용할 수 있게 된다.

Trustonic의 커넥티드 의료 기기용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rustonic.com/solutions/trustonic-secured-platforms-ts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OPTOLANE 제품 포트폴리오: http://optolane.com/

*TEE는 스마트폰(또는 커넥티드 기기) 안에 내장된 메인 프로세서에서 보안을 담당하는 영역으로, 민감한 데이터를 신뢰할 수 있는 격리된 환경에서 저장, 처리 할 수 있도록 보호한다. TEE는 ‘신뢰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Trusted Application)’이라고 알려진 인증된 보안 소프트웨어의 안전한 실행을 격리해서 제공하여 보호, 기밀성, 무결성 및 데이터 액세스 권한을 강화함으로써 엔드 투 엔드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TEE는 Rich OS 환경에서 생성된 소프트웨어 공격에 대한 수준 높은 보호를 제공한다. 액세스 권한 제어를 지원하고 Rich OS에서 격리돼야 하는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한다.

Trustonic 개요

Trustonic의 사명은 전 세계 스마트 기기와 앱에 최고의 보안을 접목하여 모바일 및 IoT 개발자가 간편하고 빠르게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Trustonic의 하드웨어 기반 보안 플랫폼은 삼성, Nokia, Motorola, Vivo, OPPO, LG, Casio 및 OPTOLANE 등 20억개 이상의 장치에 탑재되었다. Trustonic의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은 은행, 핀테크, 결제 업체, 암호화폐 플랫폼, 자동차 제조사, 이동통신사 및 삼성페이, 카르트 방케르, 알리페이, 위챗페이, 현대 및 폭스바겐 등을 비롯한 중요 앱을 보호한다. Trustonic은 2012년 Arm사와 Thales 그룹의 Gemalto사가 설립한 벤처 기업이다. www.trustonic.com

OPTOLANE 개요

OPTOLANE은 DNA/RNA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대사물 등 복수 표적 감지에 적용할 수 있는 CMOS 광센서 기반의 현장 진료 분자 진단 플랫폼을 개발했다. 경쟁력을 지닌 분야는 소형 경량형 실시간 PCR, 사전 탑재 바이오 콘텐츠 포함으로 사용이 간편한 PCR 카트리지, MEMS 구조 CMOS 센서의 웰에 의한 높은 멀티플렉스, ‘디지털 실시간 PCR’ 시스템의 독특한 단일 계측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trustonic.com

연락처

Trustonic 홍보대행
Beckie Richardson
+44 (0)113 350 1922
beckie@iseepr.co.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