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센터 투자기업 3개사, 프리팁스 지원사업 최종 선정

제주센터, 올해 6월 액셀러레이터 등록으로 프리팁스 프로그램 지원 가능해져
11월 말 박스트리, 배려, 베드라디오 3개사 총 2억3500만 원 지원 확정

2019-12-16 08:00
  • 프리팁스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박스트리 로고

    프리팁스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박스트리 로고

  • 프리팁스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배려 로고

    프리팁스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배려 로고

  • 프리팁스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베드라디오 로고

    프리팁스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베드라디오 로고

제주--(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16일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센터)는 11월 말 시드머니 직접 투자기업 박스트리, 배려, 베드라디오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프리팁스(Pre-TIPS)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이하 프리팁스)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센터가 6월 중기부 지정 액셀러레이터 등록 후 센터 투자 기업이 프리팁스 지원 자격을 얻게 되면서 신청한 결과로 거둔 성과다.

중기부는 프리팁스를 통해 우수 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 내 초기창업기업을 발굴· 육성하여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한다. 프리팁스는 프리팁스-팁스-포스트팁스로 이어지는 팁스 성장단계별 지원체계에서 가장 첫 단계에 해당한다.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인해 박스트리, 배려, 베드라디오 3개사는 각각 1억 원, 5000만 원, 8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1년간 지원받는다. 또한 팁스(TIPS)* 운영사를 대상으로 후속투자유치를 위한 투자 IR(investor Relations, 투자유치를 위해 투자자에게 기업을 소개하는 기회) 및 상담기회를 얻게 된다.

*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성공벤처인 등 민간(운영사)을 활용하여 창업팀 선별. 엔젤투자-정부R&D 등을 연계하여 고급기술 인력의 창업 촉진

* 팁스(TIPS) 운영사: 팁스는 벤처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민간 투자사를 활용. 이때 민간 투자사가 운영사로 신청 후 선정되면 투자기업 선정 등을 개별 운영

㈜박스트리(대표 지광재)는 개인정보 제공 없이 이용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스탬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억원의 프리팁스 자금지원을 통해 특화기능을 강화하고 국내·외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배려(대표 함대식)는 식물성 아미노산 생성으로 흡수율을 높인 건강기능식품 <배러댄주스>를 개발 중이다. 5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지원을 통해 시제품 제작을 위한 생산시설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베드라디오(대표 김지윤)는 로컬 커뮤니티 호스텔을 표방하는 ‘베드라디오 동문’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8500만 원의 지원자금은 2호점 ‘베드라디오 옥림’ 개발에 활용 예정이다.

센터는 이번 프리팁스에 이어 팁스 혜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팁스 운영사 연계 및 후속 투자연계를 계획하고 있다.

센터는 기관엔젤투자자 자격과 중기부 액셀러레이터 자격 획득으로 인해, 한국벤처투자의 엔젤매칭펀드, 중기부의 프리팁스 등 투자기업이 추가로 자금 조달을 할 수 있도록 후속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엔젤매칭펀드는 엔젤투자자(센터)로부터 투자받은 금액의 2배수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프리팁스 지원은 최대 1억 원까지 신청 가능하다.

전정환 센터장은 “스타트업 투자의 불모지였던 지역에서 시드머니 투자를 통해 후속 지원금 확보가 가능한 투자 생태계가 구축되었다고 볼 수 있다”며 “앞으로 센터와 함께 많은 스타트업이 더욱 더 성장할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라는 비전을 통해 제주의 스타트업 생태계 기반 마련과 인재 육성, 지역혁신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액셀러레이팅 사업, 직접투자사업 등으로 지역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기능을 강화하고,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역 가치 기반 혁신 프로그램 등으로 지속가능한 제주형 특화사업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첨부자료:
직접 투자사업 대상 기업 등 관련 자료.hwp

웹사이트: http://jccei.kr

언론 연락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권록단
064-710-192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