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신형 래티스 래디언트 2.0 디자인 소프트웨어로 FPGA 디자인 가속화

최신 버전은 신형 래티스 크로스링크-NX FPGA 지원

2019-12-13 17:41
힐스버러,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저전력 프로그래머블 부문의 선도업체 래티스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NASDAQ: LSCC)가 인기 FPGA용 소프트웨어 디자인 도구 래티스 래디언트 Lattice Radiant™) 2.0의 최신 버전을 10일 발표했다.

신형 크로스링크-NX(CrossLink-NX™) 이 업데이트된 디자인 도구는 FPGA 제품군 같은 고밀도 장치에 지원을 추가할 뿐 아니라 래티스 FPGA 기반 디자인 개발을 더 빠르고 쉽게 만들어 주는 새 기능도 선보인다.

시스템 개발자들이 하드웨어 플랫폼을 평가할 때 실제 하드웨어는 선정 기준의 일부분에 불과하다. 이들은 하드웨어를 구성할 때 사용된 디자인 소프트웨어도 사용 편이성과 지원 기능 측면에서 평가한다. 이런 기능이 전체 시스템 개발 시간 및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래티스의 선임 제품라인 매니저 로저 도(Roger Do)는 “래티스 래디언트 2.0 디자인 소프트웨어는 개발사들에게 따라하기 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 도구는 개발자들을 디자인 생성, IP 내보내기부터 구현, 비트스트림 생성, 비트스트림을 FGPA에 다운로드하기 등의 디자인 플로우로 안내한다. FPGA 작업 경력이 적거나 없는 개발자들도 래티스 래디언트의 자동화 기능을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숙련된 FGPA 개발자들에게 래티스 래디언트 2.0은 특정한 최적화가 필요한 경우 FPGA 설정에 대한 더욱 미세한 제어를 가능하게 해 준다”고 말했다.

래디언트 2.0의 새 기능 업그레이드는 다음과 같다.

·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버그 수정을 실시할 수 있는 칩상의 디버깅 도구. 이 디버깅 기능은 개발자가 가상 스위치 또는 LED를 코드에 삽입하여 사용 가능성을 확인한다. 이 도구는 사용자가 하드 IP 블록 설정을 변경하여 다른 운영 모드를 실험하도록 지원한다.
· 향상된 타이밍 분석으로 더 정확한 추적 및 루트 계획을 제공하고 디자인 혼잡 및 열 문제를 피하기 위한 클록 타이밍 가능이 가능.
· 엔지니어 체인지 오더(ECO) 편집기로 개발자는 완성된 디자인을 전체 FPGA 데이터베이스를 다시 컴파일하지 않고도 조금씩 변경을 가할 수 있다.
· 동시 출력 변경(The Simultaneous Switching Output, SSO) 계산기 개별 핀의 신호 무오류성을 계산하여 해당 핀의 성능이 인접한 핀과의 거리로 인해 악영향을 받지 않는지 확인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atticesemi.com/LatticeRadiant) 참조.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 개요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나스닥: LSCC)는 초저전력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선도업체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통신, 컴퓨팅, 산업재, 자동차 및 소비재 시장의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전반에서 고객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래티스의 기술과 오랜 유대관계 및 세계적 수준의 지원을 위한 노력은 고객들이 신속하고 수월하게 스스로 혁신을 도모해 안전하게 연결되는 스마트한 세상을 창출할 수 있게 한다.

래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atticesem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는 링크드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위챗, 웨이보 또는 요우쿠 등 소셜 미디어 참조.

래티스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의 (디자인)과 특정 제품 명칭은 래티스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 혹은 미국과(또는) 다른 국가에 있는 자회사의 등록상표이거나 상표이다. ‘파트너’라는 용어의 사용이 래티스와 다른 특정한 조직 간의 법적 파트너십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일반 공지: 이 보도자료에 사용된 다른 제품 명칭은 단지 확인 목적일 뿐이며 각 소유자들의 등록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100053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atticesem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
미디어 문의
밥 넬슨(Bob Nelson)
+1 408-826-6339
Bob.Nelson@latticesemi.com

투자 문의
릭 무샤(Rick Muscha)
+1 408-826-6000
Rick.Muscha@latticesem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