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세미컨덕터, 저전력 FPGA 플랫폼 ‘래티스 넥서스’ 발표

래티스 넥서스 FPGA 플랫폼, 삼성전자의 28nm FD-SOI 공정을 기반으로 저전력 엣지 애플리케이션용 솔루션·아키텍처·회로 수준의 혁신 제공

2019-12-13 19:03
힐스버러,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저전력 프로그래머블 반도체 업계를 선도하는 래티스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이하 ‘래티스 세미컨덕터’)(나스닥: LSCC)이 새로운 저전력 FPGA 플랫폼 ‘래티스 넥서스(Lattice Nexus™)’를 10일 발표했다.

사물인터넷(IoT), 영상, 하드웨어 보안, 임베디드 비전, 5G 인프라, 산업/차량 자동화용 인공지능(AI)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력 효율성을 높인 플랫폼이다. 솔루션에서부터 아키텍처, 회로에 이르기까지 매 설계 단계마다 혁신을 가미했으며, 전력 소비를 대폭 줄이고 시스템 성능은 더욱 끌어올렸다.

스티브 더글라스(Steve Douglass) 래티스 세미컨덕터 R&D 담당 부사장은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은 엣지 AI 추론이나 센서 관리와 같이 오늘날의 기술 트렌드가 요구하는 전력 효율적 성능을 가미해 FPGA의 병렬 처리와 재프로그래밍(re-programmability) 능력을 강화하고 래티스의 향후 제품 출시 속도를 가속화한다”며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은 빠르게 성장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사용하기 편한 솔루션 스택을 제공함으로써 FPGA 디자인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쉽고 빠르게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은 사용 편의성과 시스템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 소프트웨어, 사전 제작한 소프트 IP 블록, 평가 보드, 키트, 레퍼런스 디자인을 한데 묶은 시스템 수준의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에는 센서 브리징(bridging), 센서 어그리게이션(aggregation), 이미지 프로세싱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임베디드 비전과 같은 고성장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은 전력 소모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줄이되 시스템 성능은 최적화한 혁신적인 아키텍처 기능을 갖추었다. 예를 들어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은 DSP 블록을 최적화하고 온칩(on-chip) 메모리 용량을 높여 AI 추론 알고리즘과 같은 전력 효율적인 컴퓨팅이 가능할 뿐 아니라 래티스 세미컨덕터의 기존 FPGA 제품 대비 전력 소모는 절반으로 줄되 동작 속도는 2배 높아졌다.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은 혁신적인 회로 디자인을 사용해 인스턴트온(instant-on, 초고속 부팅기능)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속 조작과 프로그래머블 전력성능 최적화 등 여러 뛰어난 기능을 제공한다.

레티스 넥서스 플랫폼은 삼성전자의 28nm FD-SOI(fully-depleted silicon-on-insulator)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28nm FD-SOI 공정은 벌크형 CMOS 공정에 비해 트랜지스터 누출량이 50% 적은 것이 특징으로 저전력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에 가장 적합한 기술이다.

라이언 리(Ryan Lee)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래티스 세미컨덕터와 협력해 삼성전자 28FDS 제고 공정 기술의 이점을 저전력 FPGA 시장에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파운드리 기술과 FPGA 패브릭 디자인에 대한 래티스 세미컨덕터의 혁신과 전문성이 만난 만큼 래티스 세미컨덕터는 앞으로 저전력 FPGA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latticesemi.com/LatticeNex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12월 10일 태평양 표준시로 오후 1시 인터넷 생방송으로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에 대한 여러 정보를 다루었다. 웹사이트(www.latticesemievent.com)를 통해 인터넷 생방송 참여할 수 있다.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 개요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나스닥: LSCC)는 초저전력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선도업체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통신, 컴퓨팅, 산업재, 자동차 및 소비재 시장의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전반에서 고객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래티스의 기술과 오랜 유대관계 및 세계적 수준의 지원을 위한 노력은 고객들이 신속하고 수월하게 스스로 혁신을 도모해 안전하게 연결되는 스마트한 세상을 창출할 수 있게 한다.

래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atticesem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는 링크드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위챗, 웨이보 또는 요우쿠 등 소셜 미디어 참조.

래티스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의 (디자인)과 특정 제품 명칭은 래티스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 혹은 미국과(또는) 다른 국가에 있는 자회사의 등록상표이거나 상표이다. ‘파트너’라는 용어의 사용이 래티스와 다른 특정한 조직 간의 법적 파트너십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일반 공지: 이 보도자료에 사용된 다른 제품 명칭은 단지 확인 목적일 뿐이며 각 소유자들의 등록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100053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atticesem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
미디어 문의
밥 넬슨(Bob Nelson)
+1 408-826-6339
Bob.Nelson@latticesemi.com

투자 문의
릭 무샤(Rick Muscha)
+1 408-826-6000
Rick.Muscha@latticesemi.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