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9년 제2차 KOHI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인권경영 실천의지 다져”

2019-12-16 15:17
  • 2019년 2차 KOHI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현장에서 기념사진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2019년 2차 KOHI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현장에서 기념사진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충주--(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16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11일 오송 본원 나래실에서 ‘2019년 제2차 KOHI 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인권경영위원회는 개발원의 인권경영 계획 및 세부추진사항 점검, 인권영향평가 등을 통하여 전반적인 인권경영에 대한 심의 및 자문을 수행하는 중요 의사결정 기구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인권경영위원회는 원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노조대표 등 내부위원 3명과 고객 및 직원의 인권보호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대표, 변호사, 인권 전문가 등 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5월 인권경영위원을 위촉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위원회에서는 그간의 인권경영 추진사항과 인권영향평가 결과를 보고하였고, 이어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바탕으로 모든 경영활동을 이루어 나갈 것을 약속하는 노사공동 인권경영헌장을 낭독하였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향후에도 외부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인권경영시스템 고도화 및 인권문화 확산에 대한 이해와 실효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인권보호와 존중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적극적인 인권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언론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평가혁신팀
김승혜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