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한요양병원협회와 MOU 체결

요양병원 보건복지 역량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기대

2019-12-17 17:10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대한요양병원협회 업무협약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대한요양병원협회 업무협약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주--(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17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12월 17일 대한요양병원협회(회장 손덕현)와 요양병원 보건복지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요양병원 감염관리 종사자 교육 기획 및 수행에 대한 협조 △요양병원 감염관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기타 요양병원 감염관리를 위해 양 기관이 협의한 사항에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현장전문가들과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요양병원 감염관리 등 보건복지 역량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더 나아가 견고한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자 한다.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인구가 고령화되고 노인 의료 수요가 증가되는 변화의 흐름에 맞춰 요양병원 현장 전문가들과 요양병원 보건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며 “인력개발원의 교육 인프라와 현장의 만남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2018년부터 요양병원 소속 감염관리 담당자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21년 요양병원 감염관리 의무교육이 도입됨에 따라 늘어나는 교육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언론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평가혁신팀
김승혜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