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그룹, RPA 활용한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 출시 예정

2019-12-19 14:04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최근 세계 전역에서 기업을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와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라는 요구가 늘고 있다.

NTT 그룹(NTT Group)은 NTT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NTT Advanced Technology Corporation, 이하 ‘NTT-AT’), NTT 데이터 코퍼레이션(NTT DATA Corporation)의 에버리스 스페인 S.L.U.(Everis Spain S.L.U., 이하 ‘에버리스’), NTT 데이터 코퍼레이션의 이텔리전스 AG(itelligence AG, 이하 ‘이텔리전스’)를 대표해 고객사들이 앞서 언급한 요구사항에 대처할 수 있도록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활용한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내부 인적자원(HR)과 온프레미스(On premise: 내부에 자체 인프라를 구축하는 개념) 컴플라이언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책무 및 내부 거버넌스(governance)의 통제를 강화할 수 있도록 고객사의 이니셔티브(initiative)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NTT 그룹은 이 서비스를 2020년 2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금융 산업을 비롯한 산업 전반을 향한 규제가 엄격해지면서 재계는 국가마다 다른 규제를 받아가며 막대한 벌금을 부과받을 위험에 처했다. 복잡한 규제와 보고 요건은 거버넌스의 투명성 부족을 야기할 뿐 아니라 기업들이 컴플라이언스 문제를 인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만든다. 복잡한 IT 환경은 매뉴얼 업무, 처리 시간, 서류 업무의 증가로 이어지기도 한다.

NTT 그룹이 출시할 예정인 통합 솔루션은 엑셀(Excel(*2))이나 기존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시스템상에서 관리하는 컴플라이언스 관련 데이터를 조율하고 복잡한 메뉴얼 조작을 줄일 수 있도록 NTT-AT의 ‘윈액터(WinActor®(*1))’ RPA 툴, 에버리스의 SMCR 솔루션, 이텔리전스의 컨설팅 및 통합 기능을 결합했다.

NTT 그룹은 통합 솔루션을 ‘고위 경영진 인증 제도(Senior Managers and Certification Regime, SMCR)’용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으로 영국에 우선 출시하고 추후 영국 밖 해외로 출시 시장을 넓혀 전 세계를 대상으로 고객사의 컴플라이언스 및 거버넌스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NTT 그룹은 윈액터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고객사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의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윈액터(WinActor) 개요

윈택터는 NTT 액세스 네트워크(NTT Access Network) 서비스 시스템 연구소가 보유한 자체 기술로 개발하고 상용화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툴이다.

윈액터는 윈도우(Windows(*2)) 애플리케이션이나 웹(Web)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한 다양한 인적 활동을 기록하고 자동화한다. 사람과 협업하지 않아도 일상적인 반복 업무와 다량의 업무를 자동으로 실행한다. 기존 업무를 자동 업무 스타일로 변경함으로써 기존 시스템의 소프트웨어를 변경하지 않아도 효율성, 품질, 비용 효율성 등의 사업 관점에 큰 가치를 끌어낼 수도 있다.

윈액터는 2017년 이후 업종이나 회사 규모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 스타일 개혁’을 꾀하는 조직들을 중심으로 급속히 도입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inactor.biz/)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윈액터’는 NTT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의 등록 상표이다.
(*2) ‘Excel’과 ‘Windows’는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코퍼레이션(Microsoft Corporation)이 등록한 상표이다.

NTT 개요

NTT에 대한 자세한 정보: visit www.global.ntt/
NTT-AT에 대한 자세한 정보: www.ntt-at.com/
에버리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 www.everis.com/global/en
이텔리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 sit itelligencegroup.com/us/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 visit uk.nttdata.com/SMC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170059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glob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일본 문의
NTT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NTT Advanced Technology Corporation)
URL: https://www.ntt-at.co.jp/inquiry/koho/

글로벌 문의
에버리스(everis)
리카르도 랑가(Ricardo Langa)
파트너: - Banking Lead NTT Data Market Focus Team
ricardo.langa.arnau@everis.com

이텔리전스(intelligence)
얀 암만(Jan Ammann)
퍼블릭 클라우드 솔루션. Global Head of Public Cloud Solutions (SaaS) - Cloud LoB 리드 NTT 데이터 마켓 포커스 팀
jan.ammann@itelligence.de

언론 문의
일본전신전화(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언론 홍보실: ntt-cnr-ml@hco.ntt.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