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2019년 30억원 수출… 전년대비 3배 신장

12월 홍콩 유명마트 ‘파크앤샵’에 추가 수출 등 2년내 100억원 수출 기대

현지 우수 제조사 및 대만 무역 전문 기업 테이트와 손잡고 수입한 ‘흑당버블아이스바’, ‘스파이시어포왕’ 히트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19-12-23 13:36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은 국내 유통을 넘어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PB브랜드 ‘유어스’ 상품 해외 수출 확대 및 독점 수입 상품 히트가 이어지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GS리테일은 2017년 8월 베트남 GS25에 PB브랜드인 유어스 상품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 대만, 홍콩 등 17개 국가로 해외 진출 숫자를 넓히고 있다. PB상품 수출에서 점포 운영집기 등까지 수출 대상을 확대해 파트너사들의 해외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베트남 현지에서 운영 중인 GS25에서는 인절미 과자, 떡볶이 스낵, 오모리 김치찌개 등 한국적인 맛을 살린 상품과 특히 스티키몬스터랩, 카카오프렌즈 음료 등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상품이 인기를 얻으며 K푸드 열풍을 한층 더 끌어 올리고 있다. 또한 2018년 베트남 현지에 대한민국 최초로 진출한 GS25는 대한민국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와 시스템까지 접목시키며 한국형 편의점의 정체성을 활발하게 소개하고 있다.

12월에는 홍콩 유명 마트 ‘파크앤샵’에 PB브랜드로 냉동피자, 핫바, 등심돈까스 등 추가 수출을 진행했으며, 현재까지 17개국에 약 300여개 상품 수출을 통해 브랜드 홍보 및 해외 판로 개발 등의 성과를 얻고 있다. 꾸준한 수출 활동의 성과로 5일에 진행된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탑 표창도 수상했다.

해외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수출을 시작한 해 약 2억의 성과를 올린 이후, 지속적으로 수출 규모를 확대해 2018년 11억, 2019년은 약 30억까지 성장을 하고 있다. GS리테일은 2년 내에 100억원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지 기업과 손잡고 독점으로 수입을 진행한 상품의 인기도 큰 성과를 얻고 있다.

대만 현지에서 이슈가 된 ‘흑당버블아이스바’의 신속한 도입과 5월 대만을 방문해 무역 전문기업 ‘테이트’와 전략적인 업무 협약을 통해 수입한 ‘스파이시어포왕’ 또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만에서 대히트를 얻은 ‘흑당버블아이스바’는 GS리테일 MD가 대만에 불고 있는 흑당버블아이스바의 인기를 사전에 파악하고 빠르게 물량을 확보해 대만 편의점보다 먼저 출시했다. SNS에서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타피오카펄의 쫄깃쫄깃함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출시 6일만에 2만개가 판매되며 바형태 아이스크림에서 3위에 올랐다. ‘스파이스어포왕’은 한국에서 보기 힘든 빅사이즈 상품으로 한 달 만에 1만개를 판매하며 GS25뿐만 아니라 GS THE FRESH(GS수퍼마켓의 새로운 이름)에도 추가 도입해 판매하고 있다.

12월은 대만과의 전략적 제휴 후속 상품으로 대만 여행에서 즐겼던 아쌈밀크티/카라멜 밀크티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단순한 상품 교류를 넘어 GS리테일과 대만 테이트가 가지고 있는 상품 소싱 및 개발 노하우를 통해 한국과 대만에서 동시 출시할 상품을 기획 중이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SNS의 발달과 빈번하게 해외여행을 다니는 고객의 니즈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유통회사가 적극적인 상품 소싱과 개발을 해야 한다”며 “해외 전문 기업들과 손을 잡고 우수한 해외 상품을 신속하게 도입하고 대한민국의 우수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해외에 안내해 GS리테일이 수출과 수입에서 이노베이션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박도영 차장
02-2006-29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