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38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서 비즈니스 변혁의 진전사항과 우선 사업 개요 발표

14개의 글로벌 브랜드와 12개의 잠재적 신물질 신약이 지속 가능한 성장 견인

다케다, 2022년 3월과 2024년 3월 마감되는 회계연도 이내에 순부채 조정 EBITDA 비율을 2x로 빠르게 낮추겠다는 의지 확인

성공적인 환경 지속가능성 노력을 바탕으로 탄소 중립성에 대해 강한 의지를 갖고 투자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20-01-15 15:17
케임브리지, 매사추세츠/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이하 ‘다케다’)이 38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38th Annual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에서 자사 비즈니스 변혁의 진전사항과 우선시하는 사업의 업데이트를 14일 발표했다.

크리스토프 웨버(Christophe Weber)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다케다의 포트폴리오 및 파이프라인 전략, 재무 전망 및 자사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새로 추진하고 있는 탄소 중립성에 대한 의지를 포함한 지속가능성 노력 등에 관해 구체적으로 공유하였다.

웨버 사장은 “다케다에게 있어서 작년은 회사가 선도적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가 되기 위한 변혁을 촉진한 중요하고 성공적인 한 해였다”며 “회사가 글로벌 브랜드를 확대하고 차세대 파이프라인이 진전을 이루면서 전 세계 환자들의 더 좋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위한 헌신적 노력을 계속함에 따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또 우리가 환자를 지원한다는 것은 보다 넓은 글로벌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를 위한 한가지 길은 환경 노력을 가속화하는 것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업 전략과 혁신적 파이프라인

2019년 11월에 개최한 연구개발 투자자의 날(R&D Investor Day) 행사에서 주요 사항을 밝혔듯이 다케다는 14개의 글로벌 브랜드에 새로운 적응증을 추가하고 사업 지역을 확대해 의미 있는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다. 회사는 내부 역량과 외부 파트너십으로 결합된 연구 개발 엔진을 통해 최고의 과학을 일궈냄으로써 종양, 희귀질환, 신경과학, 소화기내과 등의 핵심 치료 분야에서 매우 충족되지 않은 의료가 필요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혁신적 또는 잠재적 요법을 제공하기 위한 차세대 치료제의 지속적 흐름을 빠르게 진전시키고 있다.

다케다의 파이프라인은 향후 몇 년에 걸쳐 환자 치료의 표준을 진전시키는 동종 최고 또는 동종 최초의 치료제가 되고 매출 합계가 최고 100억 달러(미화)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14개 분야 적응증을 가진 12개의 신물질 신약(NMEs)을 출시하는 데 역점을 두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케다는 14개의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차세대 플랫폼이 성숙되는 동안 성장 궤도를 뒷받침하기 위해 추가로 출시할 제품을 통해 단기적 성과를 올리고 2024년과 이후까지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추가된 주요 사항은 아래와 같다.

· 임상시험 단계에 있는 신물질 신약이 최대 40개; 17개 신물질 신약이 2상 및 3상 임상시험 중
· 향후 5년 이내에 중국에서 15개 이상의 잠재적 신약 출시 예정
· 8개의 동종 최고/동종 최초 신물질 신약이 중추적 임상시험 중
· 파이프라인의 최대 50%가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됨
·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소분자, 생물의약품 등 연구 양상의 다양화

재무 건전성

다케다는 투자 신용등급을 유지하면서 강력한 현금 흐름과 비핵심 자산의 매각에서 들어온 수익금을 갖고 경영 상태를 호전시켜 2022년 3월과 2024년 3월 마감되는 회계연도 이전에 순부채 조정 EBITDA(세전 이자 지급 전 이익) 비율을 2x로 낮추는 목표를 순조롭게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케다는 2019회계연도 전반 6개월 동안에 순부채 조정 EBITDA 비율을 4.7x에서 3.9x로 낮췄다. 또한 비핵심 자산 4건의 매각을 발표했으며 그 수익금을 다른 잠재적 자산 매각 수익금과 합치면 100억달(미화)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다케다는 미래 수익이 연간 약 20억달러(미화)에 이르고 운영 지출이 효율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샤이어(Shire)의 인수에 따른 비용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2022년 3월과 2024년 3월에 마감되는 회계연도 이내에 30% 중반대의 기저 핵심 영업이익률을 달성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케다는 연간 주당 180엔의 배당금 정책을 갖고 주주 수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위한 가치 주도 의지

다케다는 기후 변화가 전염병의 확산을 포함해 인류 건강에 위험을 가져온다는 인식 아래 환경 노력을 우선시해왔다. 다케다는 현재까지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2005년 수준 대비 33.7% 감소시키는 등 과거에 설정한 2020년 환경 목표를 앞당겨 초과 달성했다. 회사는 환경에 대한 의지를 더욱 강화해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달성할 탄소 중립성의 새로운 2040년 목표를 발표할 예정이다. 다케다는 자사의 협력 업체들이 온실가스(GHG) 배출을 크게 저감(Scope 3)하게 하고 나머지 Scope 3 배출 가스를 입증된 카본 오프셋(carbon offset, 배출된 이산화탄소의 양만큼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하거나 환경기금에 투자하는 것)을 통해 처리하면서 자사의 모든 사업체에서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제거((Scope 1, 2)해 새 목표를 달성할 예정이다. 회사는 2019회계연도부터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해 재생 에너지와 입증된 카본 오프셋을 매입하는 동시에 자사 사업체와 협력 업체들의 배출을 감축하여 탄소 중립성(Scope 1, 2, 3)을 달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케다의 환경 노력 외에 의약품 접근 전략(Access to Medicines Strategy) 및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프로그램을 포함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전반적인 노력은 다수의 벤치마크 ESG 지수에 의해 인정받았다. 다케다는 2014년 이래 전 세계 환자의 의약품 접근과 치료 부문에 대한 헌신적 노력과 실적을 평가하는 의약품 접근 지수(Access to Medicines Index)에서 최근 15위에서 5위로 상승했다. 다케다는 혁신적이고 생명을 구할 가능성이 있는 치료제를 12만5000여명의 환자에게 제공했다. 또한 회사는 CSR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하는 기관에 1억달러(미화) 이상을 약정했다. 회사는 직원들이 CSR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단체에 참여하고 선정하는 것을 자랑으로 여기고 있다. 다케다의 ESG에 대한 헌신적 노력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2019 지속 가능 가치 보고서(2019 Sustainable Value Repo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발표한 슬라이드와 오디오 웹캐스트는 다케다의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investors/reports/quarterly-announcements/quarterly-announcements-2019/)를 통해 연결할 수 있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 4502 / 뉴욕증권거래소: TAK)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가치 중심,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제약 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위장병학, 중추신경계 및 희귀질환의 네 가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또한 다케다는 플라스마 유래 치료법과 백신에 목적을 둔 연구개발 투자에 힘쓰고 있다. 또한 회사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앞당기고 강화된 협업 연구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하여 견고하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의 직원들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 그리고 80여 국가와 지역 헬스케어 분야 파트너들과의 협력에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 참조.

중요 통보사항

이 통보와 관련하여 ‘보도자료’는 이 문서 및 기타 구두 발표자료, 문답 세션,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다케다약품공업주식회사(‘다케다’)가 언급하거나 배포한 서면 또는 구두 자료 등을 모두 포함한다. 이 보도자료(구두 브리핑, 브리핑과 관련하여 행한 문답 등을 포함)는 유가증권의 매입, 인수, 청약, 교환, 판매, 처분을 위한 제안, 권유, 호객행위와는 무관하며 어떠한 관할권 하에서도 투표나 승인을 요청하는 행위와도 무관하다. 이 보도자료를 통해 어떠한 주식이나 증권도 일반 투자자들에게 제공되지 않는다. 1933년 제정 미국 증권법(이후 수정법도 포함) 규정에 따라 등록(또는 면제되는 경우도 포함) 목적으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국 내에서 어떠한 증권 제안도 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수취자가 정보의 목적으로만 사용한다는 조건 하에 제공(수취자에게 제공될 수 있는 다른 정보와 함께)되는 것이다(따라서 어떠한 투자, 취득, 처분 등 거래 평가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이 제약 조건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이는 관련 증권법 위반이 된다.

다케다가 직간접적으로 지분을 보유한 회사는 별도의 조직으로 간주된다. 이 보도자료에서 ‘다케다’는 다케다와 회사의 자회사들을 지칭할 때 때로 편의상으로 사용된다.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 같은 표현은 자회사들을 포함한 다케다 계열사 모두와 다른 관련 회사들을 가리킬 때 사용된다. 이러한 표현은 특정한 회사(들)를 언급할 경우 달리 표현할 좋은 방법이 없을 때 사용된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와 이와 관련하여 추가로 배포되는 자료는 다케다의 미래 비즈니스 상황과 미래 위상, 추정, 예측, 목표, 플랜 등을 포함한 경영실적 등에 대한 미래예측진술과 믿음, 의견 등이 들어가 있을 수 있다. 특히 이 보도자료에는 매출, 영업이익, 조정 EBITDA, 소득세 전 이익, 다케다 소유주지분, 주당기초순이익, 상각잠식 및 기타 소득/경비, 기저매출, 기저핵심순이익마진, 기저핵심 EPS, 순부채 등에 대한 예측에 관한 언급을 포함한 다케다의 재무, 운영상의 실적에 대한 예측과 경영진의 추정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모든 경우를 다 포함하지는 않지만) “목표” “플랜” “믿는다” “희망한다” “계속 그럴 것으로 추정된다” “기대한다” “목표한다” “의도한다” “그럴 것이다” “그럴 수도 있다” “그래야 한다” “그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럴 수도 있다“ ”예측한다“ ”추정한다“ ”현 상황을 근거로 예상한다" 등이나 이와 유사한 표현(또는 부정적인 표현)이 들어간 경우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된다. 이 문서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현재 다케다가 입수한 정보에 근거한 가정과 믿음에 근거한 것이다.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다케다 또는 다케다의 경영진이 미래 실적에 대해 일체의 보증을 하는 것이 아니며 알려져 있거나 알려져 있지 않은 리스크나 불확실성 등 요인을 담고 있으며, 그러한 예로는 모든 것을 담을 수는 없지만 일본, 미국, 전 세계에서의 일반적 경제 상황, 경쟁 압력과 관련 변화 상황, 법률과 규제의 변화, 제품개발 프로그램의 성공 또는 실패, 규제 당국의 결정 및 그 결정 시기, 환율의 변화, 기존 제품 및 개발 중인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클레임 및 문제 제기, 피인수 회사와의 합병 후 조직 통합 문제 등이 있으며 이들 요인은 다케다의 실적이나 성과, 실제 재무적 위상을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된 미래 실적과 크게 다르게 만들 가능성이 있다. 다케다의 실적이나 성과, 재무적 위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기서 언급된 요인들과 그 밖의 요인들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20-F 양식상의 등록계출서에 들어 있는 ‘3항. 핵심정보—D. 리스크 요인’을 참조하도록 한다. 이 자료는 다케다의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investors/reports/sec-filings/)나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입수할 수 있다. 다케다 또는 다케다 경영진은 이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된 예측 사항들이 정확하게 실현될 것이라는 일체의 보증을 하지 않으며 실제 실적, 성과, 재무 위상 등은 예상과 크게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이 보도자료를 받는 사람은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다케다는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이나 추후 발표할 수 있는 다른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업데이트할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과거의 실적은 미래 실적을 짐작하게 하는 지표가 아니며 이 보도자료에 담긴 다케다의 실적은 미래 실적을 예상할 수 있게 하는 추정 자료나 예측을 가능케 하는 근거 자료가 될 수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140053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일본 미디어 문의
고바야시 카즈미(Kazumi Kobayashi)
+81 (0) 3-3278-2095
kazumi.kobayashi@takeda.com

일본 외 미디어 문의
케이티 조이스(Katie Joyce)
+1-617-678-9370
Katie.Joyce@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