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5년 연속 글로벌 100대 지속 가능한 기업에 선정

지속 가능한 리더십 부문에서 제약업체 3위

환경 지속 가능성, 저소득 국가에서의 공정한 가격 정책, 여성 고위 임원 등에 주목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20-01-22 11:47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TOKYO:4502/NYSE:TAK, 이하 “다케다”)이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의 글로벌 100대 지속 가능한 기업(Global 100 Most Sustainable Corporations in the World, 이하 “글로벌 100”)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21개 주요 성과 지표에서 7300개 기업을 평가했다. 이 지표를 통해 전 세계 상위 1%의 지속 가능한 기업을 선정하고 매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한다.

크리스토프 웨버(Christophe Weber) 다케다 사장 겸 CEO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구축하는 것은 다케다가 사업을 하는 데 있어 근본적인 요소다. 우리는 지속 가능성에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어 자랑스럽다”며 “코퍼레이트 나이트의 글로벌 100에 선정된 것은 다케다가 놓은 탄탄한 기반과 지금까지 이룬 성과를 입증한다. 우리는 더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지속적인 헌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다케다의 성과를 다음 영역에서 집중 조명했다.

· 인상적인 전년 대비 에너지, 물, 온실가스 생산성 점수.
· 공정한 가격 정책으로 저소득 국가에 최우선 약품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얻는 청정 매출(clean revenue)의 높은 수치.
· 3배 더 높은 여성 고위 임원 평균 점수.

글로벌 100 외에도 다케다는 다른 여러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투자 밸류에이션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유엔글로벌콤팩트의 오랜 회원인 다케다의 지속 가능성을 향한 노력은 지속 가능 개발 목표(SDG) 등 주요 국제 목표에 따라 이뤄지고 있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3ayWVjS)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 4502 / 뉴욕증권거래소: TAK)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가치 중심,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제약 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위장병학(GI), 중추신경계 및 희귀질환의 네 가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또한 다케다는 플라스마 유래 치료법과 백신에 목적을 둔 연구개발 투자에 힘쓰고 있다. 또한 회사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앞당기고 강화된 협업 연구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하여 견고하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의 직원들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 그리고 80여 국가와 지역 헬스케어 분야 파트너들과의 협력에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 참조.

다케다 지속 가능성 가치 보고서(Takeda’s Sustainable Value Report) 개요

다케다의 연례 지속 가능성 가치 보고서는 다케다가 어떻게 장기간에 걸친 지속 가능한 개발로 세계의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이 보고서의 데이터는 주로 금융 외 부문에서 다케다의 다양한 CSR/ESG(지속가능성) 노력을 보여주며 CSR/ESG 중시가 어떻게 회사의 DNA와 불가분하게 엮여 있는지를 담고 있다. 다케다는 국제통합보고서협회(International Integrated Reporting Council), 유엔글로벌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의 고급 평가 기준, 글로벌 보고서 이니셔티브(Global Reporting Initiative) 표준 등 국제 통합 보고서 프레임워크를 벤치마크하여 폭넓은 주주를 위한 높은 수준의 투명성과 정보 공개를 실현하는 종합 보고서를 만든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corporate-responsibility/Sustainable-Value-Report/)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2000555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표1.pdf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일본 미디어 문의
고바야시 카즈미(Kazumi Kobayashi)
+81 (0) 3-3278-2095
kazumi.kobayashi@takeda.com

일본 외 미디어 문의
케이티 조이스(Katie Joyce)
+1-617-678-9370
Katie.Joyce@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