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엔초후 후타바 가쿠엔, NTT그룹과 스마트 캠퍼스 솔루션 개발 위한 공동 연구 개시

2020-01-30 10:48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그룹(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이하 NTT), NTT데이터(NTT DATA Corporation), NTT컴웨어(NTT COMWARE Corporation), NTT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NTT Ltd., NTT이스트(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East Corporation, 약칭 NTT East)가 덴엔초후 후타바 가쿠엔(Denencho fufutaba Gakuen)과 학교 내 안전과 보안을 제공하는 스마트 캠퍼스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공동 연구를 시작한다.

NTT그룹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입증된 구현을 바탕으로 공공 안전 솔루션 기술을 구축한다.

1. 배경

수년간 학교 시설에서 학생이 관련된 범죄와 사건 사고가 여러 차례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중앙 정부와 지방 정부의 범죄 예방 활동 외에도 안전 조치를 개선해야 한다는 요구가 높아졌다. 여기에 새로운 교육 지침이 도입됨에 따라 교사들의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으며 학교 교육 분야에 따른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안전 대책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NTT그룹은 이 같은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덴엔초후 후타바 가쿠엔과 함께 학교 안전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스마트 캠퍼스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NTT그룹은 이를 위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시에 스마트시티 솔루션[*1]을 제공하면서 경험한 공공 안전 분야의 시스템 통합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ICT 솔루션을 활용할 예정이다.

2. 공동연구 개요

이 공동 연구의 목적은 고해상 동영상 카메라와 오디오 센서, 사물인터넷(IoT) 장치를 사용해 학교내 위험한 상황 인식을 가능케 하는 데이터 취합 인프라를 구축하고 학생들의 위험한 상황을 분석, 예측하며 학교 안전 조치를 강화하는 데 기여하는 솔루션을 검증하는 것이다.

(1) 솔루션 특징

첫번째 단계는 차량 통행량을 모니터링 및 보고하는 시스템을 구현하고 학생들이 학교 건물을 오갈 때 안전을 보장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이 시스템 운영을 통해 인공지능(AI), 머신 러닝 기술 및 5G 관련 기술을 활용해 상황 분석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향후 안전 조치의 필요성과 솔루션을 연구한다.

데이터 취합 인프라는 NTT의 혁신적인 ‘코그니티브 파운데이션(Cognitive Foundation ®)’[*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된다. 이는 장치 및 네트워크부터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ICT 자원을 원격 생성, 관리,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 공동연구의 확인 주안점

위의 솔루션 운영을 바탕으로 덴엔초후 후타바 가쿠엔과 아래와 같은 사항을 도모할 계획이다.

1) 학교 시설의 안전 조치 확인
2) 시스템 통합 및 운영의 기술적 문제 식별
3) ICT 기술을 사용한 솔루션 개발
4) 반복 가능한 캠퍼스 솔루션으로서의 타당성 연구

(3) 구현 기간 및 위치
- 기간: 2020년 2월 개시
- 위치: 덴엔초후 후타바 가쿠엔 캠퍼스

(4) 각 사 역할

NTT그룹

NTT
전반 감독 및 그룹사간 조정

NTT데이터
공동 계획, 환경 셋업 및 솔루션 구현
라스베이거스시에 구현한 대로 스마트시티 솔루션의 구축 지원과 기술적 지원

NTT컴웨어
멀티 오케스트레이터(Multi-Orchestrator) 제공 및 기술 지원

NTT커뮤니케이션즈
클라우드 환경 및 기술 지원 제공, 멀티 오케스트레이터 구축

NTT Ltd
라스베이거스시에 구현한 대로 스마트시티 솔루션의 구축 지원과 기술적 지원

NTT이스트
네트워크 액세스 제공, 네트워크 관련 기술 지원

덴엔초후 후타바 가쿠엔
공동 연구 계획 지원(이슈 및 니즈 관련 정보 제공)

3. 미래 계획

향후 NTT그룹은 이번 공동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2020년 2분기 새로운 스마트 캠퍼스 솔루션을 개발해 학교 안전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1] (보도자료)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스마트시티 솔루션
https://www.ntt.co.jp/news2018/1812/181208a.html
[*2] ‘코그니티브 파운데이션’은 NTT(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의 일본 내 등록 상표다.

NTT 개요

NTT는 기술과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NTT는 고객사가 성장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미래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도록 돕고 있다. NTT는 심도 있는 산업 전문성과 혁신에 기반해 글로벌 네트워크, 사이버 보안, 매니지드 IT 및 애플리케이션, 작업장,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비즈니스 컨설팅과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TT는 세계 5대 글로벌 IT 서비스 사업자로서 다양한 배경을 지닌 포용적 문화의 팀이 세계 80여개 국가와 지역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TT 고객군에는 포천(Fortune)이 선정한 글로벌 100대 기업의 85%와 기타 수천 여 고객사와 커뮤니티가 포함돼 있다. 120년간 서비스와 혁신을 제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온 NTT는 고객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global.ntt/)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280059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glob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일본전신전화(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언론 홍보실
이토 도모카(Tomoka Ito)
ntt-cnr-ml@hco.ntt.co.jp